UPDATED. 2024-05-03 14:55 (금)
[줌업]㈜에스덴티 신경치료 토탈 솔루션 ‘EMS 100’
상태바
[줌업]㈜에스덴티 신경치료 토탈 솔루션 ‘EMS 100’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3.08.05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단·치료·기록 ‘올인원’ 통합 시스템

해외 시장에서 먼저 성능을 인정받은 엔도매직 시스템 ‘EMS 100’이 국내 시장에도 출시됐다.
출시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은 치과 신경치료를 위한 토탈솔루션 ‘EMS 100’을 (주)에스덴티(대표 조현복)가 최근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
‘EMS 100’은 진단과 상담부터 엔도 및 수복까지 하나로 묶은 전문 통합시스템으로 △PC △근관가압기 △광중합기 △근관길이 측정기 △근관확장기 △구강카메라 △엑스레이 센서 등으로 구성돼 있는 올인원 장비다.

재부팅 없이 즉시 사용
에스덴티 관계자는 “근관치료는 많은 치과의사들이 지루하고 힘든 시술로 꼽으며, 실제로 적지 않은 치과의사들이 꺼리는 치료다. 게다가 지금까지 출시된 많은 엔도 장비들이 포터블로 돼 있어 근관치료를 진행하는데 있어 장비 세팅 등 시술 전 준비사항이 진료시간과 거의 비슷하게 걸리는 단점이 있었다”며 “이에 에스덴티가 가지고 있는 핵심 코어인 포터블 엔도장비와 제조기술을 기반으로 차세대 장비인 ‘EMS 100’을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EMS 100’은 충전용 배터리 내장으로 이동시에도 장비 재부팅 없이 즉시 사용이 가능하고,  근관측정 및 확장, 콘덴싱 등의 신경치료를 위한 기준 수치의 시스템화를 통해 시술의 편의성은 높이고 시술 시간은 단축했다. 거기에 대형 LCD 모니터를 채용해 기기의 동작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치료 정보 저장·재생·전송
또한 전자차트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EMS 100’은 기기별 사용 여부를 자동으로 감지해 별도의 키 조작 없이 해당 기기의 디스플레이 모드 전환이 가능하고, 환자관리, 환자정보, 영상진단, 치료 정보 저장?재생?전송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타사 보험청구 프로그램과 연동할 수 있도록 플랫폼 및 타사 엑스레이 센서와 연동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술자는 진료만 전념
‘EMS 100’의 주요 장점은 다음과 같다.
△진단/치료/기록의 통합적인 기능을 구현했으며 △포터블로 이루어진 장비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구현함으로써 시술자가 진료에만 전념할 수 있다 △체계적인 진단이 가능(카메라 영상?방사선사진?현미경)하고, △체계적인 엔도치료가 가능(근관확장, 근관측정, 세정, 필링, 팩킹을 한 시스템으로 통합)하다. △환자의 병명, 근관장 길이, 의사 소견 등을 근관 측정단계에서 기록을 통해 환자관리 데이터에 저장함으로써 체계적인 환자 관리가 가능하고 △포터블에서의 개별정보가 엔도시술에서 PC를 통해 통합적인 관리가 가능해 진료에 편의성을 제공한다.

 

*‘EMS 100’의 제품 구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