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9-13 11:51 (금)
SIDEX, 사전등록 5월 17일까지 연장! 3일간의 Dental Vacation ‘SIDEX 2024’
상태바
SIDEX, 사전등록 5월 17일까지 연장! 3일간의 Dental Vacation ‘SIDEX 2024’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4.05.08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간의 Dental Vacation ‘SIDEX 2024’
사전등록 5월 17일까지 연장, 열기 달아 오른다
6월 8, 9일 양일간 1억 원 상당의 경품추첨, 화끈하게 쏜다

 

 

3일간의 Dental Vacation ‘SIDEX 2024’

사전등록 5월 17일까지 연장, 총 1억 원 상당의 경품추첨, 화끈하게 쏜다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강현구·이하 서울지부) 창립 제99주년 기념 2024 국제종합학술대회 및 제21회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가 오는 6월 7일부터 9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다.

서울지부 회원은 소속 구회를 통해, 그리고 타시도지부 회원과 군의관, 전공의, 공중보건의, 치과기공사, 치과위생사, 간호조무사 등은 SIDEX 홈페이지(www.sidex.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등록비는 △치과의사 8만 원 △군의관·전공의·공보의 7만 원 △치과기공사·치과위생사·간호조무사 6만 원이다. 사전등록이 끝난 후에는 등록비가 4만 원 증액(치과의사 기준)된다.

등록자에게는 ‘SIDEX 2024’ 개최를 기념해 특별 제작한 고급 가방 등 다양한 기념품을 증정한다. 또한 국제종합학술대회가 진행되는 6월 8일과 9일 양일간 중식대신 신세계상품권(2만 원/2회)을 제공하고, 6만 원 상당의 코엑스 당일 주차권을 학술대회 기간 중 1만 원에 할인 판매한다(제공되는 상품권으로 구입 가능).

 

이제 진정한 덴탈 휴가(Dental Vacation)가 시작된다.

SIDEX 조직위원회는 국제종합학술대회와 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 등 SIDEX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를 역대 최고로 만들겠다는 각오다. 먼저 ‘SIDEX 2024’ 국제종합학술대회의 대주제는 ‘Remaster Knowledge, Reload Experience’로 ‘새롭게 연마하는 지식, 다시 쌓아가는 경험’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SIDEX 조직위원회 김진만 학술본부장(학술이사)을 중심으로 한 서울지부 학술위원회는 대주제에 걸맞게 임상의 기본부터 최신 트렌드까지 아우르는 총 41개의 학술강연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이 사전에 알고 있는 지식을 더 세밀하고 확실하게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SIDEX 2024’ 국제종합학술대회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은 공동강연과 원데이 마스터 클래스다. SIDEX조직위원회는 10여 년 전부터 각 분야의 전문가가 동시에 참여하는 공동강연을 운영해왔다. 공동강연의 가장 큰 특징은 연자들의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이고, 토론을 통해 최종적으로 도출된 ‘알짜지식’까지 얻을 수 있다는 점이다.

원데이 마스터 클래스에서는 △근관치료 △교정 △약물 △전신질환 등 4개의 주제를 다룬다. 원데이 마스터 클래스는 특정술식을 익히기 위해 찾는 연구그룹이나 업체의 원데이 코스를 착안했다. 별도의 비용이나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SIDEX 현장을 방문한 김에 원데이 코스와 비슷한 수준의 술식을 배워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가이드 디자인 핸즈온도 주목
‘SIDEX 2024’ 국제종합학술대회 마지막 날인 6월 9일에는 ‘식립 위치를 내 맘대로’를 주제로 한 가이드 디자인 핸즈온도 마련된다. 시간적 측면에서 모든 가이드를 술자가 직접 디자인할 수는 없으나, 각 사의 시스템을 숙지해 디자인 과정에서의 의사전달 오류를 최소화하자는 게 이번 핸즈온의 취지다.

 

특히 이번 핸즈온에서는 네오바이오텍, 덴티스, 덴티움, 오스템임플란트 등 국내 대표 업체의 가이드 시스템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SIDEX 홈페이지를 통한 별도 등록/참가비 2만 원·선착순 80명).

예년과 마찬가지로 미국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점수(ADA CERP)도 이수할 수 있다. SIDEX는 아시아 권역에서 미국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 인증이 가능한 유일한 학술대회로, 이번에도 코엑스 401호에서 ADA CERP를 위한 해외 및 영어통시통역 강연이 진행된다.

 

‘SIDEX 2024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 역시 일찌감치 부스를 마감하고 막바지 준비에 한창이다. 코엑스 3층에 위치한 C홀과 D홀, 그리고 로비 및 컨퍼런스룸 E에서 치러지는 ‘SIDEX 2024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는 약 260개 업체, 1,100부스규모로 치러질 전망이다. △전시 활성화를 위한 ‘스탬프투어’ △할인된 가격으로 물품을 구입하고 전시부스에서 수령 및 결제하는 ‘SIDEX e-SHOP’(별도 홈페이지 운영 www.sidexeshop.or.kr) △참가업체들의 마케팅 활동 지원을 위한 ‘기술세미나’ △SIDEX에서 론칭된 제품들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신제품 전시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특히 ‘스마트SIDEX’도 사용 편의성을 더욱 끌어올린 모습으로 찾아온다. ‘SIDEX 2024’에서도 ‘스마트SIDEX’를 통해 △학술프로그램 확인(연자, 초록, 질문하기 등) △출품업체 정보 및 위치 확인 △상품권 수령 및 주차권 구입 여부 확인 △전시장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기능을 누릴 수 있다.

 

‘SIDEX 2024 국제종합학술대회’가 열리는 6월 8일과 9일 양일간 1억 원 상당의 경품추첨이 이뤄진다. 6월 8일에는 코엑스 C홀과 D홀 사이의 스윙 스페이스에서, 6월 9일에는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각각 경품추첨이 이뤄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