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아리랑 Bone 시리즈 ⑥] (주)코웰메디, 형성촉진 단백질 코웰BMP
상태바
[아리랑 Bone 시리즈 ⑥] (주)코웰메디, 형성촉진 단백질 코웰BMP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3.06.20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생골 단기간 생성으로 획기적 기간 단축

지난 2010년 (주)코웰메디(대표 김수홍)가 출시한 뼈 형성촉진 단백질 ‘rhBMP-2’(제품명:코웰BMP)가 출시 이후 꾸준한 관심을 받으며, 국내 치과계 이슈로 떠올랐다.
‘코웰BMP’는 인간골형성 단백질 ‘rhBMP-2’가 줄기세포를 자극해 손상된 뼈의 생성을 촉진시켜 주는 역할을 하는 전달체로, HA/beta-TCP 합성골 입자를 사용했다.

코웰BMP 특징
‘코웰BMP’는 ‘rhBMP-2’를 인산칼슘의 표면에 동결 건조시킨 바이오시밀러 신물질을 이용한 골이식재로, 치조골 결손부에 이식하면 단기간에 임플란트 식립에 충분한 양의 뼈를 재생시킨다.
이미 개원가에서는 임플란트 시술 과정을 짧게는 3개월에서 길게는 6개월까지 앞당길 수 있는 획기적인 신물질로 주목받고 있다.

코웰BMP 성능
‘코웰BMP’는 기존 골이식재와 비교해 신생골 형성속도가 매우 빠르며 상악동 이식, 가이드 본 그래프트 같은 구강 내 골이식술에서 통상의 치유기간이 최대 절반으로 단축되고, 골질이 우수한 신생골 양이 충분히 형성된다.

사용 시 주의사항
‘코웰BMP’ 사용 시 차폐막은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 차폐막은 흡수성과 비흡수성 모두 사용 가능하고, 통상 GRR 술식에 준해서 사용하면 된다. 또 코웰BMP는 성장인자가 줄기세포를 자극해 골형성을 촉진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자가골을 대신해 사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