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오스코텍, ‘PRF-K’ 함유한 ‘알베올’
상태바
오스코텍, ‘PRF-K’ 함유한 ‘알베올’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3.06.13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조골 파괴 억제 치주염 예방

건강한 삶의 기초가 되는 것은 건강한 식생활이며,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서는 잇몸조직이 건강하게 제 기능을 발휘해야 한다.
실제로 구강 내 건강을 지탱하는 주인공은 바로 튼튼한 잇몸과 건강한 치조골. 잇몸에 염증이 발생하면 치조골이 약화돼 뼈조직으로 이루어진 잇몸이 녹아내리는 등 치주병의 원인이 된다.
이 때문일까. 우리나라에서는 예로부터 뼈를 관리하는데 있어 다양한 한약재를 사용해 왔다.
그동안 뼈 전문 신약연구개발기업인 (주)오스코텍(대표 김정근)에서는 이와 같은 전통적인 천연물 1500여 종을 대상으로 최첨단 검사기법을 이용해 뼈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 왔다.
이후 뼈 건강 기능성소재 사업으로 고령화, 과체중 및 과도한 체중감소 현상 등으로 발생하는 골다공증, 관절염 및 치주질환 예방 및 완화를 위한 완제품과 유제품에 포함되는 소재 등에 대한 개발을 완료, 자체 개발한 치주질환 예방 및 완화를 위한 기능성 식품소재 ‘PRF-K’를 함유한 ‘알베올’ 완제품으로 사업화했다.
오스코텍 관계자는 “‘알베올’은 치과의사와 치과대학 교수들이 공동으로 개발한 치주건강용 기능성 소재인 ‘PRF-K’를 주원료로 해 제조한 건강기능식품”이라며 “‘PRF-K’는 치주염의 염증 유발물질을 억제함으로써 염증 증상을 완화시킬 뿐만 아니라 파골세포의 기능을 차단함으로써 염증에 의한 치조골의 파괴를 억제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어 치주염의 근원적 예방과 치료가 가능한 식품소재”라고 밝혔다.
‘알베올’은 큰느타리버섯, 오가피 및 삼칠근의 혼합 생약재 추출물과 오스코텍이 직접 특허를 취득한 혼합 생약재 추출물 PRF와 비타민C, 비타민B1, B2, B6, 비타민E, 해조칼슘, 스테아린산마그네슘 등을 원료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