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오스템임플란트, 마스터코스 2월 개강···개인 맞춤형 실습·강의
상태바
오스템임플란트, 마스터코스 2월 개강···개인 맞춤형 실습·강의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4.01.31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4일부터 12월 8일까지 총 24회 구성
다양한 케이스 섭렵 가능한 일대일 맞춤 교육 코스
임세웅 원장·양승민 교수·고정우 원장 연자 참여

 

오스템임플란트가 오는 2월 24일부터 12월 8일까지 서울 마곡 오스템임플란트 연수센터에서 총 24회에 걸쳐 마스터코스를 개최한다. 사진=오스템임플란트

임플란트 마스터를 위한 개인 맞춤형 실습 및 강의가 진행된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오는 2월 24일부터 12월 8일까지 서울 마곡 오스템임플란트 연수센터에서 총 24회에 걸쳐 마스터코스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마스터코스에서는 임플란트의 이론 교육 및 실습을 통해 난도 높은 수술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OneGuide KIT를 통한 디지털 맛보기 강의도 마련된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이번 마스터코스는 라이브 서저리를 직접 체험하면서 실제 임상에서 바로 적용이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말한 뒤 “모델뿐 아니라 실제 임상과 가깝도록 돼지 뼈에도 적용해 soft&Hard tissue, bone도 재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 “보철키트를 활용해 다양한 방식의 어버트먼트 체결 실습도 진행한다”면서 “보철재료별 특성을 파악하고 케이스에 적합한 보철물 적용도 가능하게 했다”고 덧붙였다. 

먼저 2월 24일부터 5월 12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하는 베이직 과정은 임세웅(더와이즈치과병원) 원장이 연자로 나선다. 임세웅 원장은 △환자와 만남부터 수술 약속 잡기 △수술 전, 수술 시 고려사항 등 임플란트 수술 및 보철의 기본과정에 대해 강의한다. 5월 11~12일 열리는 Implant Prosthetics 1~2 강연에는 고정우(서울플러스치과) 원장이 특별연자로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이어 임플란트 수술 심화 과정은 양승민(성균관대 의과대학) 교수가 맡는다. 양승민 교수는 6월 1일부터 8월 25일까지 총 8회에 걸쳐 △Soft & Hard Tissue Management △Sinus Surgery △Resolutions of peri-implantitis & implant remova △Live Surgery 등에 대해 강연을 펼친다. 

9월 28일부터 12월 8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는 임플란트 보철 심화과정은 고정우(서울플러스치과) 원장이 진행한다. 고정우 원장은 △완전무치악 치료계획 및 Loading Protocol △구치부 Immediate Implant Placement & 보철적 고려 △임플란트 보험 △Digital Implant & OneGuide system △가철성보철과 임플란트 △보철물의 유지 관리 시의 문제점과 해결책 등을 공유한다. 마지막 과정에는 양승민 교수와 임세웅 원장도 특별연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2월부터 열리는 마스터코스는 다양한 케이스를 섭렵할 수 있는 일대일 맞춤 교육에 집중한 코스”라며 “공보의나 수련의, 군의관은 증명서류 제출 시 50% 할인되며, 라이브 서저리 과정은 타코스 수강 원장님들도 신청할 수 있다”고 전했다.

2월 오스템임플란트 마스터코스 수강 신청은 별도 페이지(https://forms.gle/D3FxGKCUvcDFp8jb7)를 통해 진행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