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복지부, 첨단바이오 국가전략기술 특화연구소 1호 서울대병원 지정
상태바
복지부, 첨단바이오 국가전략기술 특화연구소 1호 서울대병원 지정
  • 신영희 기자
  • 승인 2024.01.29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바이오 분야 기술 육성 및 글로벌 협력의 핵심 기능 수행

복지부가 26일 첨단바이오 기술 및 인력 육성의 핵심 기능을 수행할 국가전략기술 특화연구소에 서울대학교병원을 지정했다고 밝혔다. 

국가전략기술 특화연구소는 ‘국가전략기술 육성에 관한 특별법(이하 국가전략기술육성법)’에 따라 국가전략기술 및 인력의 육성·확보를 위해 중앙행정기관의 장이 지정하는 연구기관으로, 2023년 9월 ‘국가전략기술육성법’이 시행된 이후 처음으로 지정하는 특화연구소다.

보건복지부는 2023년 11월 30일부터 12월 19일까지 공모를 진행해, 첨단바이오 분야 연구 기반, 산·학·연 협조체계 등 특화연구소 운영에 필요한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이번에 지정한 특화연구소는 우리나라의 강점인 디지털 헬스데이터 분석·활용 기술을 중심으로 첨단바이오 분야 연구개발, 인력양성, 국제협력 등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정은영 복지부 보건산업정책국장은 “바이오헬스 시장 규모는 빠르게 확대되고 있으며 기술 확보를 통한 세계 시장 선점이 중요한 분야”라면서 “특화연구소가 첨단바이오 분야 글로벌 일류 기관과의 안정적·체계적인 연구 협력을 지원해, 우리나라가 바이오헬스 시장의 패스트 팔로어(Fast Follower)에서 퍼스트 무버(First Mover)로 도약할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