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정확성·안전성 우수한 디오나비(DIOnavi.), ‘지속 성장 중’
상태바
정확성·안전성 우수한 디오나비(DIOnavi.), ‘지속 성장 중’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4.01.25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적 식립 80만홀 돌파
식립 정확성·수술 안정성·사용자 편의성 등 우수한 디지털 임플란트 가이드 시스템
디지털 임플란트 가이드 시스템 디오나비(DIOnavi.)가 ▲식립 정확성 ▲수술 안정성 ▲사용자 편의성 등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으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디오

디지털 임플란트 가이드 시스템 디오나비(DIOnavi.)가 ▲식립 정확성 ▲수술 안정성 ▲사용자 편의성 등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으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디오(대표이사 김진백, 한익재)는 지난해 11월 ‘2023년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디오나비(DIOnavi.)’가 타사 대비 장점 1위(35.2%)에 선정되면서 신뢰도를 쌓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고객 신뢰도는 누적 식립 80만홀 돌파로 이어졌다.  


드릴의 오차 없앤 식립 정확성

먼저 식립의 정확성부터 살펴보자. 
식립 정확성은 첫 번째 드릴링에서 결정된다.
디오 관계자는 “디오나비(DIOnavi.)는 첫 번째 드릴의 오차를 없애기 위해 드릴 튜브와 드릴의 접촉 면적을 최대화시켜 드릴링 시 흔들림을 완벽하게 잡아준다”면서 “가이드의 메탈 슬리브와 드릴 튜브 사이의 공차를 0.01mm로 좁혀, 드릴의 흔들림을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개발 단계부터 고려한 수술 안정성
 
디오나비(DIOnavi.)는 개발 단계부터 수술 안정성에 대해 고려했다. 
식립 정확성 확보를 위해 가이드 홀과 드릴의 접촉 면적이 넓어진다. 이는 가이드 홀과 드릴의 마찰이 발생해 불필요한 레진 가루를 발생시킨다. 
디오 관계자는 “디오나비(DIOnavi.)는 가이드 홀에 메탈 슬리브 시스템을 적용해 ‘Guide Chip’ 현상을 원천 차단해 안전성이 우수하다”고 강조했다. 

Bone Heating에 대한 고민도 해결했다. 디오나비(DIOnavi.)는 기존의 고속 드릴링 시스템과 달리 전용 드릴의 뛰어난 절삭력으로 100rpm 저속 드릴링과 무주수를 권장한다. 
디오 관계자는 “평균 1회 Drilling Time은 10초 이내로 마무리된다”면서 “그 구간 동안 Heating Test를 한 결과, 디오나비(DIOnavi.)는 평균 39°C 내외로 기존의 고속 드릴링보다 매우 낮은 수치의 결과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또 “드릴링 구간마다 전용 Metal needle로 셀라인을 주입, 골와동 내 파티클 제거뿐만 아니라 홀 심부까지 쿨링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Bone heating을 방지한다”고 말했다.


원활하고 정밀한 시술, 사용자 편의성 향상

디오나비(DIOnavi.)는 사용자 편의성도 우수하다. 디오나비(DIOnavi.) 드릴은 Offset System 적용이 가능한 Straight 형상으로 치은이 두껍거나 인접 치아의 간섭이 발생한 경우에도 가이드 높이를 유연하게 조절할 수 있다. 
이에 대해 디오 관계자는 “일반적인 케이스는 기본 Offset 값을 9㎜, 10.5㎜, 12㎜로 적용하고, Narrow 케이스는 12㎜, Wide 케이스는 기본 값을 8㎜로 적용한다”면서 “이를 통해 시술을 원활하고, 더욱 정밀하게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양한 적응증에서 솔루션 제공

디오나비(DIOnavi.)는 상악동 거상, 골폭이 좁은 전치부, 개구량이 적은 구치부 등 다양한 임상 케이스에서 솔루션을 제공한다. 
디오 관계자는 “특히 난케이스로 분류되는 무치악 케이스를 해결한 디오나비 풀아치(DIOnavi. Full Arch)는 단 4~6개의 임플란트 식립만으로 전체 치아 기능을 회복할 수 있다”며 “최소 절개로 수술시간을 단축한 풀 디지털 진료 방식”이라고 말했다. 
 
이창민(마케팅본부) 이사는 “정확성과 안전성, 편의성이 우수한 디오나비(DIOnavi.)를 찾는 술자가 나날이 늘고 있다”며 “디오나비(DIOnavi.)를 통해 어떠한 임상 케이스에서도 환자와 의료진이 서로 신뢰할 수 있도록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