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연자인터뷰_ “교정치료의 완성은 교합에서 시작" 김영재 원장
상태바
연자인터뷰_ “교정치료의 완성은 교합에서 시작" 김영재 원장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4.01.10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재 원장의 2024년을 여는 첫 교정교합 세미나
확장과 발치 교정의 임상적 치료를 위한 본격 세미나
1월부터 3월까지 10회차로 진행, 실시간 유튜브 참석 가능

 

 

 

2024년 1월 본격적인 교정과 교합 세미나가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1월부터 3월까지 총 10회 진행되는 세미나로 김영재(한국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선다. 

김영재 원장은 이번 세미나에서 확장 교정과 발치 교정의 진단과 치료 계획 그리고 치료 방법에 대한 임상 강의를 진행한다. 평소 교정 치료의 완성은 교합임을 강조해 온 김영재 원장은 교정 치료로 중심위 최대 교두 감합위를 형성하는 구체적인 방법과 편심위 치아 유도의 다양성, 그리고 신체의 반응에 관해 도해와 임상 사진으로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이론·실습 10회로 나눠 체계적 교육 
이번 세미나는 교정 치료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고정성 장치 부착과 치열궁 형성을 위한 아치와이어 형성 실습에 초점을 맞춘다.

상하 치열궁을 일치시키기 위한 악간 고무줄 사용과 하악 이동으로 인한 상하 교합 관계의 형성을 도해와 임상 자료로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총 10회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1월에 4회차, 2월 2회차, 3월 4회차로 진행된다.

1월은 케이스 발표와 Cephalometric & Model Analysis, Twin block appliance, Lever action in orthodontics의 주제로 진행된다.

2월 세미나에서는 wire banding exercise를 통해 Tweed closing arch & Ideal arch wire와 MEAW arch wire를 실습하게 된다. 

이후 3월 주제는 Change of mandibular position과 Body balance, 그리고 Centric maxinum intercuspation과 Exccentric tooth contacts in orthodontic treatment를 다룰 예정이다. 

 

유튜브로도 실시간 강좌 참여 가능
이번 세미나는 유튜브로도 실시간 참여가 가능하다.

지난 12월 신간 ‘FULL MOUTH REHABILITATION(한국퀸테센스 출판)’를 출간한 바 있는 김영재 원장은 이 책을 통해 ‘교합은 치과치료의 모든 것’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즉, 모든 치과적 진단과 치료가 교합학적 진단에서 시작하고, 교합학적 방법을 바탕으로 치료하고, 교합 조정으로 끝나기 때문에 출간 저술서와 함께 이번 세미나는 ‘FULL MOUTH REHABILITATION’에서 설명한 이론과 임상 케이스를 중심으로 다룰 예정이다.

김영재 원장은 세미나를 통해 그 동안 임상적으로 접근해 온 교합이 왜 치과치료의 모든 것인가를 짚어내 Total Occlusion concept으로 살펴볼 예정으로 치과진료와 교합의 관계, 교정과 교합의 관계를 이론과 실습을 통해 제시할 예정이다.

세미나 참가 문의는 010-5403-287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