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2024년 올 해 주목해야 할 주요 해외 전시회는?
상태바
2024년 올 해 주목해야 할 주요 해외 전시회는?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4.01.10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주요 국제전시회 일정 본격 기지개
주요 국제 전시회 6곳에 한국관 설치 운영
치과산업의 글로벌 경쟁 갈수록 심화

 

2024년 갑진년이 시작됐다. 
올 해 국내 개원가 키워드는 여전히 '구인구직'과 치열한 경쟁속 '저수가 함정 탈출'이다.

이에 반해 글로벌 산업 트렌드는 ‘AI’와 ‘디지털’이 대주제가 될 전망이다. 올 한 해는 그 어느 해보다 디지털 덴티스트리 기술이 더욱 고도화되고 기술격차가 좁혀지며 전 세계 치과시장은 기술 통합과 치열한 경쟁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같은 치과산업의 트렌드를 제시할 올 한해 주요 국제 전시회 일정을 미리 살펴본다.

 

 

2024년에 개최되는 전 세계 주요 전시회는 각 대륙별, 국가별로 거의 매주 개최되고 있다. 이들 전시회중 한국 치과 기업들이 참가하는 주요 전시회는 국가별로 약 20여개에 달하고 있다.

대표 주요 전시회중  두바이, 광저우, 상해, 북경, 모스크바, 뉴욕등 6개 전시회는 한국관이 설치되어 운영된다. 

첫 주자는 ‘AEEDC Dubai 2024’로 한국 치과 제조기업들이 대거 참여한다. 2월 6일 부터 2월 8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작년보다 참가기업수가 증가한 역대 최대 규모인 약 130여개사가 3000㎡의 규모로 참가할 예정이다.

2023년은 한국이 두바이전시회의 주빈국(Guest of Honour)으로 한국 치과산업이 큰 주목을 받았다. 올 해는 독일이 주빈국으로 선정되어 독일 치과기업들의 대거 참여도 예상되어 중동 서남아시아 및 북아프리카 지역에서 한국 기업들과의 치열한 시장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2월은 미국 최대 치과전시회인 시카고 미드윈터 전시회와 Lab Day가 2월 22일부터 24일까지 동시에 시카고에서 개최된다. 시카고 전시회는 치과의사 중심의 전시회로 치과 진료 기자재가 대거 선보이며, LAB DAY는 치과기공 분야 전문 제품과 디지털 덴티스트리 기자재가 중심인 전시회로 매년 한국 치과기공 및 디지털 분야에서 주목하는 행사이다.

3월의 주요 전시회는 단연 중국 광저우 Dental South China(DSC) 전시회가 꼽힌다. 중국 최대이자 아시아권 전시회로는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DSC는 올해에도 약 33만㎡의 대규모 전시장으로 전 세계 제조기업과 중국 현지 기업들의 쇼케이스가 될 전망이다. 

특히 광저우 전시회는 인근 치과 제조 산업단지인 Foshan 소재 제조기업들의 기술력과 시장  점유율이 높아지면서 광저우 전시회를 중심으로 중국 치과산업의 약진을 보여주고 있다. 올해 광저우 전시회는 국내에서도 많은 참관단이 참여해 중국 제조산업의 현장을 살펴볼 것으로 예상된다.

4월은 싱가포르 IDEM이 4월 19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된다. IDEM 전시회는 독일 IDS 주최사가 주관하며 IDS가 개최되지 않는 해에 격년으로 개최된다. 과거 중국 전시회가 성장하기 전까지 범아시아권의 대표 국제 치과전시회로 맹위를 떨쳤지만 최근에는 싱가포르를 중심으로 동남아시아권과 중국을 연결하는 무역 전시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5월은 5월 2일부터 5일까지 대만에서 개최되는 APDC 2024와 함께 5월 3일부터 6일까지 뉴올리언스에서 개최되는 미국교정학회 AAO가 가장 주목되는 행사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AAO는 투명교정과 디지털교정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국내 대표 디지털 기업과 투명교정 전문 기업들도 대규모 부스로 참가하는 주요 전시회로 등극하고 있다. 예년의 경우 국내의 주요 교정분야 연자들도 연자로 참여할 예정이어서 국내 교정치의학계와 치과산업이 미국 교정학회에서도 주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6월은 국내에서 개최되는 시덱스 2024와 북경전시회가 주요한 전시회로 꼽힌다.

이외에도 하반기 역시 다양한 전시회가 예정되어 있어 전 세계 치과인들의 참가와 수출상담 등 실적을 기대하고 있다.

국내 주요 제조업체들은 그 동안 세계 치과전시회를 주요 무대로 해외 시장 개척에 공을 들여왔으며 올 해 역시 전 세계 주요 국제 치과기자재 전시회 현장에서 한국기업들의 잠재력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현재 전 세계 치과산업은 기술력이 상향 평준화되면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고 있다. 특히 펜데믹으로 잠시 글로벌 시장에서 주춤했던 중국 치과제조기업들이 규모의 경제력을 앞세워 성장세를 거듭하면서 올해는 전 세계 주요 전시회에서 중국 기업들의 대거 등장이 예상되고 있다.

덴탈아리랑은 올 해 두바이등 주요 해외 전시회를 통해 전 세계 치과산업 동향과 한국 치과산업의 활약상을 취재하여 독자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올 해 주요 전시일정은 덴탈아리랑 1월 15일자 p20~21 또는 덴포라인 1월호 2024 캘린더를 참고하면 된다. 

 

덴포라인 2024 캘린더 보러가기

 https://www.dentalarirang.com/news/articleView.html?idxno=4032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