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23:27 (금)
바이오헬스혁신위원회 출범···민관합동 컨트롤타워 본격 가동
상태바
바이오헬스혁신위원회 출범···민관합동 컨트롤타워 본격 가동
  • 신영희 기자
  • 승인 2023.12.29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개발 투자, 규제장벽 철폐방안, 의사과학자 양성 등 논의

 

정부가 미래 성장동력으로 바이오헬스 산업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정부는 지난 2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로 제1차 바이오헬스혁신위원회(이하 바이오헬스혁신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바이오헬스혁신위 제1차 회의에서는 ▲바이오헬스혁신위원회 운영계획 ▲2024년 바이오헬스 혁신 연구개발(R&D) 투자계획 ▲바이오헬스 혁신을 위한 규제장벽 철폐방안 ▲의사과학자 양성 전략을 논의했다. 

바이오헬스혁신위는 ‘바이오헬스 글로벌 중심국가 도약’과 ‘바이오헬스 산업 글로벌 경쟁 우위 및 초격차 확보’를 목표로, 지난 2월 28일 대통령 주재 ‘바이오헬스 신시장 창출 전략회의’에서 바이오헬스 분야 범정부 거버넌스로 추진 발표 후 출범했다. 

위원장인 국무총리를 비롯해 12개 중앙행정 기관장과 분야별 민간위원 17명을 위원으로 위촉·구성했으며, 현장에 실질적인 변화와 도움을 줄 수 있는 위원회로 역할을 할 계획이다.

한덕수 총리는 “세계 각국은 미래 산업을 주도할 바이오헬스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이미 국가 차원의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며 “민관 합동 컨트롤타워인 바이오헬스혁신위를 통해 현장이 체감하는 근본적인 변화를 이루어내 바이오헬스 글로벌 중심국가 도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