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바텍엠시스, 덴텍스(DENTEX) 2024서 스마트 엑스 등 치과용 CT 선보여
상태바
바텍엠시스, 덴텍스(DENTEX) 2024서 스마트 엑스 등 치과용 CT 선보여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3.12.2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엑스, 스마트 플러스, 그린 엑스 등 CBCT 전시 
스마트 포커스 기능 탑재한 스마트 엑스···진단 정확도 우수

 

㈜바텍엠시스가 내년 1월 14일 개최되는 치과개원전문박람회 덴텍스(DENTEX) 2024에서 스마트 엑스(Smart X), 스마트 플러스(Smart Plus), 그린 엑스(Green X) 등 치과용 CT 라인업을 선보인다. 사진=바텍

임플란트 수술 계획 수립 등에 활용되는 치과용 CT 정보가 궁금한 개원 예정 치과의사들은 내년 덴텍스(DENTEX) 치과개원박람회를 눈여겨보길 바란다. 

㈜바텍엠시스는 2024년 1월 14일 개최되는 치과개원전문박람회 ‘제24회 2024 개원및경영정보박람회&컨퍼런스(DENTEX 2024)’에서 스마트 엑스(Smart X)를 비롯해, 스마트 플러스(Smart Plus), 저선량 프리미엄 그린시리즈 제품인 그린 엑스(Green X) 등 치과용 CT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스마트 엑스는 바텍의 스테디셀러 스마트 플러스의 후속 제품으로, 스마트 포커스(Smart Focus) 기능과 4세대 이미징 기술을 적용한 CT다. 

스마트 포커스는 엑스레이 1회 촬영으로 최대 5개 영역의 진단영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기능을 일컫는다. 다회 촬영으로 인한 환자의 번거로움과 방사선 피폭을 줄이고, 놓칠 수 있는 숨은 병소도 정확히 진단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스마트 엑스에는 바텍의 4세대 이미징 기술이 적용됐다. 0.05mm의 복셀(Voxel) 크기의 초고해상도 영상을 획득할 수 있어, 신경치료나 임플란트 진료 계획 수립에 적합해 활용도가 높은 편이다.  

함께 전시되는 그린 엑스는 2.9초의 초고속 촬영이 가능한 제품이다. 초고속 촬영으로 진료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Motion artifact 없는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 바텍의 그린 테크놀로지 기술을 도입해, 자사 타제품 대비 방사선량을 52.6% 감소시켰다는 점도 눈에 띈다. 

바텍은 치과용 CT 전시 외에도 부스 방문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펼칠 예정이다.

바텍엠시스 관계자는 “부스 방문객들을 위해 커피 기프티콘, 텀블러 등 다양한 이벤트 증정품을 마련했으니, 부스를 방문해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바텍의 치과 CT를 체험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