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덴올, 논문 리뷰 프로그램 ‘Journal Inside’ 론칭···14일 첫 방송
상태바
덴올, 논문 리뷰 프로그램 ‘Journal Inside’ 론칭···14일 첫 방송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3.12.13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짧고, 쉽고, 재미있게”···양질의 논문을 핵심만 뽑아 짧게 리뷰
박창주 교수 첫 번째 연자 참여

 

오스템임플란트가 운영하는 치과 종합포털 덴올이 ‘Journal Inside’ 논문 리뷰 프로그램을 론칭한다. 사진 제공=오스템임플란트

양질의 논문을 핵심만 뽑아 짧고, 쉽고, 재미있게 요약해주는 논문 리뷰 프로그램이 론칭된다.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엄태관)가 운영하는 치과 종합포털 덴올은 콘텐츠 다각화를 위해 신규 프로그램 ‘Journal Inside(저널 인사이드)’를 론칭한다고 13일 밝혔다. 

Journal Inside는 치과의사의 임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양질의 논문을 리뷰하는 프로그램으로, 논문의 핵심을 요약해 짧고 간결하게 풀어주는 형태로 기존의 논문 프로그램과 차별성을 두고 있다.

14일 첫 방송에서는 박창주(한양대병원 치과 구강악안면외과) 교수가 연자로 나서 ‘임플란트 표면 처리’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박창주 교수는 서울대치과병원 치과마취과 전임의, 미국 펜실베이니아치과대학 치주과 연구교수 등을 역임해 치의학 학문의 깊은 경험과 업적, 역량을 갖춘 연자다.

첫편에서 박 교수는 2020년 Coatings에 발표된 ‘Coating of a Sand-Blasted and Acid-Etched Implant Surface with a pH-Buffering Agent after Vacuum-UV Photofunctionalization’ 논문을 리뷰한다.

박창주 교수는 “논문이 임상에 도움이 된다는 건 모든 선생님들이 알고 계시지만, 하나하나 양질의 논문만 선별해서 골라보는 건 현실적으로 어려운 일”이라며 “Journal Inside를 통해 논문을 짧고, 쉽고, 재미있게 풀어나가 보겠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오스템임플란트가 운영하는 치과 종합포털 덴올이 ‘Journal Inside’ 논문 리뷰 프로그램을 론칭한다. 사진 제공=오스템임플란트

덴올 관계자는 “저널 인사이드 논문 리뷰 프로그램에서는 향후 여러 검증된 술식이나 재료, 최근 트렌드 등 치과의사 진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논문들만 엄선해, 양질의 논문을 소개할 예정”이라며 “해당 논문의 저자가 진행하는 저자 직강은 물론, 추후에는 치과대학 및 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해외 유명 논문 소개까지 저변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