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5 18:21 (화)
KAO2023 제주 교정학회 현장에서 선보인 다양한 프로모션
상태바
KAO2023 제주 교정학회 현장에서 선보인 다양한 프로모션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3.11.03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그래피, 광명데이콤, 오스템올소 등 다양한 이벤트 실시!

이번 교정학회는 제주에서 개최되어 전시, 학술, 제주의 분위기가 어우러진 행사로 진행됐다. ‘KAO 2023’ 전시 현장에서 선보인 다양한 프로모션 현장속으로 들어가보자.

 

 

신흥, 명품브라켓 ‘Damon Clear & Damon Q2’
Damon 브라켓 인기

 

㈜신흥은 베스트셀러 교정 브라켓 ‘Damon Clear’ 및 ‘Damon Q2 브라켓’으로 부스 방문객들의 높은 인기와 주목을 받았다.

Damon Clear는 투명하고 견고한 특성을 자랑하는 Self-Ligation 세라믹 브라켓으로 특허받은 Laser-etched Pad의 베이스로 강력한 본딩과 쉬운 디본딩을 제공하며, 2배 이상 향상된 Rotation Control로 정밀하고 효율적인 피니싱이 가능하고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Damon Q2는 마찰력을 최소화한 자가결찰 Metal 브라켓으로 SpinTek Slide 개폐방식이어서 효율적인 와이어 교체 시 신속하고 편리하며, 따로 결찰을 하지 않아 진료 시간을 줄여주어 술자와 환자 모두에게 편리하다. 신흥은 부스에서 ‘Damon 브라켓’ 특별 프로모션을 선보여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그래피, 직접 출력 방식 ‘쉐입 메모리 얼라이너’
혁신성으로 국내외 참가자 주목

㈜그래피는 KAO 2023 기간중 주요 후원기업으로 그래피의 주요 연자인 미국 Dr. Ravindra Nanda 교수, 세인트루인스 대학의 김기범 교수, 독일 Dr. Björn Ludwig 및 일본 Kenji Ojima 원장과 독일 Dr. Yong-min Jo의 그래피 부스 내 강연 활동과 런치박스 세미나등 다양한 부스 홍보활동외에도 갈라디너 공식 후원 등을 통해 직접 출력 방식의 쉐입 메모리 얼라이너(SMA, Shape Memory Aligner)을 적극 홍보해 주목받았다.


이번 전시회에는 높은 UV광도와 광량으로 후경화 효율을 극대화한 질소 경화기 ‘Tera Harz Cure’, 탈레진 장비의 최신 버전인 ‘Tera Harz Spinner’, Intra-oral Scanner 및 3D Printer 등 다채로운 장비를 전시하며, 현장을 방문시 회원 등록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기도 했다.  


 

광명데이콤, ‘Clippy-C’ 2G Roth Type 출시 이벤트 실시
투명교정시트지 수출 100만장 돌파 

㈜광명데이콤은 교정학회 기간중 ‘Clippy-C’의 신제품 ‘Clippy-C 2G Roth Type’을 론칭했다. ‘Clippy-C 2G’는 전 세계에서 가장 작은 엑티브 자가결찰 세라믹 브라켓으로 스팬 너비가 기존보다 0.2㎜ 줄었고, 낮아진 프로파일과 둥글고 작아진 모서리로 환자가 느끼는 이물감을 최소화시켰다.
이번 교정학회 기간중 ‘Clippy-C 2G Roth Type’이 출시되며 개원가에서 필요한 보다 다양한 prescription의 교정치료술식 제공이 가능해져 술자는 물론 환자만족을 위한 교정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광명데이콤의 투명교정 시트지 ‘Flexera PLUS’는 기존 싱글 레이어 시트의 단점을 보완한 멀티 레이어 시트로 출시 초기부터 큰 관심을 받으며 수출 100만장을 돌파하는 성과를 나타냈다.
 

 

오스템올소, ‘M-P TUBE’ 출시
다양한 활용 간편 사용

 

오스템올소(대표 김병일)는 신제품 ‘M-P TUBE(Molar Protraction Tube)’를 출시해 선보였다.
‘M-P TUBE’는 Molar Protraction과 사랑니를 이용한 치아 교정을 위한 장치이다. ‘M-P TUBE’의 개발자문의 백운봉 원장에 따르면 Molar Protraction은 구치 결손 공간 폐쇄, 잔여 발치 공간 패쇄, 전치열 근심 이동, 편측 구치 근심 이동 및 정중선 조절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장치로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다.


오스템올소 측은 이번 학회기간중 세라믹 자가결찰 브라켓 MAJESTY, 교정용 스크류에 이어 출시한 MAJESTY Tube가 교정치과에서 우수한 품질로 호평을 받고 있는 시점에 새롭게 ‘M-P TUBE’를 출시함으로써 다양한 임상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교정장치의 라인업을 구축해 좋은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군자출판사, ‘TAD를 이용한 비발치 교정치료’ 출간
국윤아 교수 40년 노하우 담아

 

군자출판사는 신간 비발치 교정의 세계적 권위자인 국윤아 교수의 40년 연구 업적과 교정 노하우를 담은 신간을 출간했다. 이 책은 ‌비발치 치료 전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원리 및 치료전략을 전격 공개하고 있다. 이책에서 소개하는 MCPP(Modified C-palatal plate)는 ‌고정원의 최대안정 확보한 혁신 장치다. 아울러 ‌CAD/CAM, 3D 프린팅을 활용한 디지털 교정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으며 ‌비발치 치료 내 투명교정장치 병용 접근법도 제시하고 있다.이 책은 비발치 교정치료에 있어 효율적이고도 안정적인 장치와 치료법을 위해 탄생한 구개부 장치(Modified C-palatal plate)가 협측 미니 임플란트의 장점은 살리면서 단점을 보완해 성인뿐 아니라 성장기 환자에서도 적용 가능한 특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수정 기자


GC Korea, 본딩제 ‘Ortho Connect’ 등 선봬
Ortho Connect, MDP Monomer 함유된 DBS 본딩제

 

GC Korea는 교정진료를 위한 재료 3종을 선보였다. Ortho Connect는 DBS용 Bonding제로 Primer가 포함되어 있어, Etching 후, 바로 Bonding제를 적용시켜 1 step을 줄일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다. 메탈, 레진, 세라믹 모든 브라켓에 접착이 가능하며, 기존 DBS용 Adhesive와는 다르게 약간의 저점도성을 갖고 있다. Ortho Connect Flow는 Lingual Retainer용 Flowable Resin으로, mobility가 있는 Fixed용으로 적합한 Resin이다. 기존 Flowable Resin과 다르게 Flexibility가 있어, mobility가 있는 retainer의 탈락을 방지해주며, 반투명 색을 보여 심미적으로 우수하다. 탄성이 있는 Resin으로 환자의 이물감도 덜어줄 수 있으며, 급속교정 or MTA&티끌교정과 같은 작은 브라켓을 사용하는 case에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이밖에도 인비절라인, 바이오세텍, 오디에스, 티에네스, 디오, 레이, 지스코프등 교정 및 디지털 교정 기업들의 부스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졌다. 교정학회 전시장에서는 매년 학회와 덴탈아리랑 공동 기획 'The Congress'를 통해 다양한 학회 일정과 초록 및 부스 업체 이벤트 뉴스와 정보가 제공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