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유저인터뷰] 진료·수술시 최적의 환경 제공하는 ‘루비스 체어’
상태바
[유저인터뷰] 진료·수술시 최적의 환경 제공하는 ‘루비스 체어’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3.10.19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평치과 박충식 원장
넓은 타구대, 소아·장애인 모두에게 최고의 환경제공
시트의 편안함, 통증 알림 시스템 등 환자 만족도 높아

 

 

덴티스가 지난 5월 시덱스 기간에 론칭한 ‘LUVIS CHAIR(루비스 체어)’는 덴티스  야심차게 준비한 유니트체어다.

Z방식 상하 작동과 틸팅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2관절 헤드레스트와 넓은 닥터 테이블, 전동식 높이 조절과 인스트루먼트 거치대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하단 안전 스위치와 통증 알림 시스템, 회전 가능 타구대와 냄새 역류 방지 시스템이 갖춰져 있으며 인스트루먼트 온수 시스템과 헬퍼 시스템등 다양한 기능으로 개원가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루비스 체어’를 사용하며 치과진료실내 술자는 물론 환자들에게도 큰 만족을 주고 있다고 밝힌 장평치과 박충식 원장을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었다.

 

 

Q 소개말씀과 진료에 대한 가치관 소개를 부탁드린다.

장평치과 원장 박충식입니다. 서울에서 박충식 치과로 시작하여 현재는 거제도 장평치과에서 환자분들과 만나 뵙고 있다.

항상 환자를 우선으로 하여 진료를 보고 있다. 환자가 모든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안내를 도와드리고 있으며 ‘환자가 편하게 느낄 수 있는 치과 환경을 만들고 운영하 자’라는 생각으로 진료를 보고 있다.

 

 

Q ‘루비스 체어’ 선택의 이유는?

루비스 체어’ 설치 이전에도 모든 체어에 ‘루비스 라이트’를 사용해오고 있다.

이번에 ‘루비스 체어’가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고 ‘루비스 체어’의 특징들을 면밀히 살펴보고 최종적으로 내린 결론은 ‘루비스 체어는 환자의 편의를 위한 모든 특징을 가지고 있는 체어’라는 것이었다.

환자를 위한 넓은 타구대 및 소아, 장애인들 모두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헤드 레스트 구조, 또한 통증 알림 시스템 또한 환자분들에게 최고의 환경을 제공하자는 저의 진료 가치관에 가장 부합한 유니트체어임을 알 수 있었다.

설치 이후 직접 사용해 보니, 드라이에어 시린지 및 온수 시스템은 원장인 저를 포함해 모든 진료 담당 스탭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Q ‘루비스 체어’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루비스 체어’는 세계적인 인지도의 ‘루비스 무영등’을 바탕으로 C-Class, E-Class, S-Class에 따라 각 진료 및 수술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평가한다.

인스트루먼트 온수 시스템은 환자들에게 이 시림 증상을 막아주고 통증 알림 시스템은 환자의 편의성을 제공하며 드라이 에어시린지 기능은 타 회사의 체어에서 모두 발생하는 시린지 사용 시 물이 같이 나오는 문제를 해결해 주었다.

 

 

Q ‘루비스 체어’ 도입 후 환자들의 반응이 궁금하다.

기존 환자 중에서 노후된 유니트체어에서 치료받던 환자들이 ‘루비스 체어’에 누워본 후에는 매우 큰 만족감을 느꼈다고 이야기한다. 이전보다 편해진 시트와 루비스 체어의 통증 알림 시스템 등 여러 가지 기능들에 대한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많은 환자들이 편하게 진료 잘 받았다고 이야기해 주셔서 원장인 저 역시 좋은 마음으로 진료를 보고 있다.

 

Q ‘루비스 체어’를 추천한다면?

기존 유니트 체어의 노후화로 새로운 유니트 체어를 알아보고 계신 분 혹은 신규 개원을 예정하신 분이라면 중고 유니트 체어가 아닌 ‘루비스 체어’를 바탕으로 부담 없이 시작하시길 추천드리고 싶다. 제가 ‘루비스 체어’를 직접 사용해 보고 큰 만족감을 느꼈기 때문에 더욱 더 많은 분들이 함께 사용해 보셨으면 좋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