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미니튜브 임상교정』 신간 출간
상태바
『미니튜브 임상교정』 신간 출간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3.10.16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 편의와 심미성 고려한 미니튜브 교정장치 활용 임상증례와 노하우 소개
김왕식, 조진형, 김성훈 황현식 외 22인 참여

 

미니튜브 교정장치(MTA)를 이용한 교정치료 임상증례집 『미니튜브 임상교정』이 출간됐다(명문출판사).

 

미니튜브 교정장치(MTA)를 이용한 교정치료 임상증례집 『미니튜브 임상교정』이 출간됐다. 

『미니튜브 임상교정』 책은 ▲소아청소년 환자에서의 MTA 활용 ▲성인환자에서 효율적인 얼라인먼트를 위한 MTA 활용 ▲셋업을 이용한 MTA 교정 ▲협진증례에서 MTA의 활용 등 4개의 소주제 아래, 34개의 다양한 임상교정 증례와 노하우를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빠른 교정’이라는 콘셉트로 시작된 조그마한 미니튜브 교정장치는 환자에게 ‘덜 아픈 교정, 안 아픈 교정, 심미적인 교정’ 치료를 제공할 목적으로 사용되었다. 처음에는 중장년 성인교정에서 크게 꽃을 피웠던 MTA는 점차 ▲소아교정 ▲Align-N-Retainer 개념과 함께 설측교정 영역 ▲하이브리드 형태로의 전체 교정 ▲임플란트 ▲TMJ ▲선수술교정 등 전문 분야에서도 활용되고 있다. 

이번 『미니튜브 임상교정』의 출간으로, 평소 미니튜브 교정장치(MTA)에 대해 관심이 있었던 교정임상의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니튜브 임상교정』, 김왕식 조진형 김성훈 황현식 외 22인, 명문출판사, 13만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