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 GBT 에어플로우 특강 진행
상태바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 GBT 에어플로우 특강 진행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3.09.25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관리 및 예방 업무 위한 GBT 수업 확대 계획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가 에어플로우를 도입해 사용법 실습 등에 대한 GBT 특강을 진행했다.

 

치위생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예방치과솔루션인 GBT(Guided Biofilm Therapy) 특강이 진행됐다.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는 에어플로우를 도입해 사용법 실습 등에 대한 GBT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GBT 에어플로우 특강은 ▲ GBT 과정의 원리와 방법에 대한 이론 강의에서부터 ▲ vial에 붙어 있는 인공 치석제거 실습 ▲치아 모형에 적용하여 tip 적용 각도 연습 ▲ 구강 내 GBT 적용 등 핸즈온 실습을 통해 실무를 익혀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이와 관련 최유리(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 교수는 “예방업무 중심의 치위생 관리 및 최신 치과 임상 업무에 대한 효율적인 적용 방법을 고민하던 중, 예방 치료 프로토콜 GBT에 대해 접하게 되었다”면서 “이번 GBT 에어플로우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치과 진료 현장에서 보다 탁월한 업무 수행 능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최유리 교수는 “EMS의 에어플로우, 페리오플로우, 피에존 기술을 활용한 GBT는 기존 초음파 scaler와 수기구 외에도 구강병 예방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예방치과의 최신 접근방법”이라며 “술자와 환자 모두에게 만족도가 큰 만큼, 앞으로도 GBT를 활용한 수업의 확대와 적용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 GBT 에어플로우 실습 특강은 EMS에서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