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5 23:31 (일)
서울대치과병원, 스타벅스와 장애인 구강건강증진 협력 행사 진행
상태바
서울대치과병원, 스타벅스와 장애인 구강건강증진 협력 행사 진행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3.09.11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서울대치과병원에 저소득 장애인 치과수술비 기금 1억 원 전달
장애인식 개선 그림 공모전 수상작 전시,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수상단체 공연, 커피세미나 등 다채로운 행사 함께 열려

 

스타벅스 서울대치과병원점 최예나 점장(왼쪽)이 서울대치과병원 조정환 대외협력실장(오른쪽)에게 저소득 장애인 치과수술비 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서울대치과병원(병원장 이용무)과 스타벅스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지난 8일, 장애인 구강건강증진을 위한 다채로운 협력 행사를 진행했다.

서울대치과병원 신관 1층 스타벅스 매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 스타벅스코리아는 저소득 장애인 치과수술비 1억 원을 서울대치과병원에 전달했다. 서울대치과병원은 본 기금을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를 통해 저소득 장애인 치과수술비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서울대치과병원은 스타벅스코리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하트-하트재단이 진행한 ‘제3회 텀블러 그림 공모전’의 수상작을 병원 내 전시공간인 치유갤러리에 전시했다. 

병원 신관 1층 야외정원에서는 음악회가 진행됐다. 하트-하트재단 주관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수상 단체 2팀이 현악기, 첼로 등을 연주하며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수상단체 공연이 진행되는 모습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수상단체 공연이 진행되는 모습

 

이밖에도, 병원 신관 4층 회의실에서 서울대치과병원 임직원, 환우, 보호자, 장애인복지관 강사 등 사전신청자를 대상으로 스타벅스 서울대치과병원점 최예나 점장이 커피세미나를 실시했다. 이날 커피세미나에서는 커피 추출법, 원두 설명 등 커피 관련 시연과 강연이 진행됐다.

 

스타벅스 커피세미나 진행 모습
스타벅스 커피세미나 진행 모습

 

이용무 병원장은 “이번 스타벅스코리아의 기금 전달을 통해 경제적인 이유로 치과수술이 어려웠던 저소득 장애인 환자들의 구강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서울대치과병원이 장애인의 든든한 구강건강 버팀목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스타벅스 서울대치과병원점은 국내 스타벅스 최초로 장애인 고용 증진, 장애인 인식개선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의 의미를 실천하고 있는 매장이다. 장애인 고용률을 50% 이상으로 운영하고, 수익금의 일부를 서울대치과병원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에 전달해 저소득층 장애인의 치과 수술비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