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대한민국이 주목한 AI 덴탈캐드, 이마고웍스의 Dentbird Solution
상태바
대한민국이 주목한 AI 덴탈캐드, 이마고웍스의 Dentbird Solution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3.09.07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고웍스(주) 디지털 치과 개원의 A to Z 세미나 성료
고광무 원장 강의로 디지털 치과 개원 시스템 운영 노하우와 Dentbird Solution 실습

 

인공지능 디지털 치과 전문 기업 이마고웍스 주식회사(대표 김영준)가 8월 19일 ‘디지털 치과 개원의 A to Z’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

연자는 고광무(본수치과의원) 원장으로 디지털 치과 개원과 디지털 시스템 전환 노하우, 이마고웍스의 온라인 AI CAD인 Dentbird Solutions에 대한 소개 및 디자인 실습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고광무(본수치과) 원장이 AI 기반의 Dentbird Solution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Dentbird Solutions는 AI 기술을 통해 크라운 디자인의 전 과정을 몇 번의 클릭만으로 마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온라인 AI CAD 솔루션이다. 솔루션에는 AI 자동정합, 좌표축 변환 등의 3D 스캔 데이터의 전처리 기능을 제공하는 Dentbird Studio와 AI 자동 크라운 디자인 모듈인 Dentbird Crown으로 구성돼 있다.  


고 원장은 참석자들에게 먼저 Dentbird Studio와 스캔 데이터의 좌표축을 변환하는 기능에 대한 설명부터, Dentbird Crown을 활용한 워크플로우와 특징 및 기본 정보, 실제 임상 케이스 적용 사례를 공유했다. 특히 캐드캠 작업에 익숙하지 않은 초심자에게 다소 난해한 부분인 CAD내의 각종 파라미터 설정과 관련해서는 각 항목에 대한 개념부터 실전 노하우까지 참석자의 눈높이에 맞춘 강의로 이해도를 높였으며, AI 디자인과 미러링 기능을 활용한 전치부 크라운 자동 디자인 시연도 선보였다. 


이날 세미나의 마지막은 Dentbird Crown 디자인 실습과 실제 가공 프로세스 시연으로 장식했다.

참석자 전원이 준비된 PC와 구강 스캔 데이터를 활용하여 Dentbird Solutions로 CAD의 기본기와 자동 크라운 디자인 과정을 익히고 이를 통해 웹 기반 솔루션의 이점인 높은 접근성과 퀄리티 높은 AI 성능을 직접 체감했다. 또한 완성된 AI 크라운 디자인이 3D 프린터와 밀링머신으로 가공되는 프로세스에 대한 현장 시연을 통해 원내 디지털화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고광무 원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원내 캐드캠 과정의 어려운 부분 중 하나인 보철물 디자인을 AI 기술을 활용해 쉽게 해결하는 방법을 공유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마고웍스 관계자는 “휴일임에도 참석해주신 원장님들께 감사드리며, 향후에는 개발 계획 중인 기능에 대한 소개와 솔루션의 활용과 관련해 더욱 많은 소통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