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1 17:35 (금)
[업계] 메가젠임플란트, 국내외에서 ‘ESG 경영’으로 글로벌 기업 역할 주도
상태바
[업계] 메가젠임플란트, 국내외에서 ‘ESG 경영’으로 글로벌 기업 역할 주도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3.08.28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해외 의료 봉사 후원과 의료 인프라 개선 앞장
글로벌 선도기업 나눔실천을 바탕으로 한 ESG 경영 실천

 

 

 

㈜메가젠임플란트(대표이사 박광범, 이하 메가젠)가 베트남 의료봉사 후원으로 글로벌 선도 기업 나눔 실천을 바탕으로 한 ESG 경영 행보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가젠은 지난 7월, 전주남로타리클럽(회장 조용복)과 신효근 대자인병원 치과원장(전북대학교치과대학 구강악안면외과학교실 명예교수)을 단장으로 하여 베트남 다낭에서 어린이 구순구개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구순구개열은 얼굴에서 가장 흔한 선천성 기형 중 하나로 보통 여러 복합 요소를 원인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으며, 일반적으로 생후 3개월에서 영유아시기에 치료 수술을 시행하고 제때 수술받지 못하면 식생활 혹은 말하는데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특히 베트남은 수술 비용 등의 문제로 구순구개열 영유아들이 많은 국가로 알려져있어, 이번 활동은 국제사회 및 인류 사회의 복지 발전을 위한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의료봉사와 더불어 ‘베트남 후에대학병원 치과의료기 기증식’에 메가젠의 치과용 체어를 비롯한 주요 치과 의료기기와 임플란트를 후원,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 현지 의료 인프라 개선과 의료 서비스 나눔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도록 했다.

20년 이상의 임상으로 입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메가젠의 ▲AnyOne(애니원) 임플란트 ▲AnyRidge(애니릿지) 임플란트를 비롯해 치과 진료용 체어로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 ‘N2 Unit Chair’ ▲수술용 엔진인 ‘MEG Engine III Pro’ 등이 베트남 후에 대학 병원에 설치 완료되었으며, 진료 환경을 더욱 고도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메가젠 관계자는 “ESG 경영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여 치의학계 발전을 선도하고 인재양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방면에 대해 노력할 것이며, 의료 사각 지대에서 고통받는 현지 주민들을 위한 지속적인 봉사와 후원으로 글로벌 기업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며 “이후에도 캄보디아 의료 봉사등이 예정되어 있어 메가젠의 ESG 경영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메가젠은 ‘전 세계 인류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는 글로벌 토탈 헬스케어 이노베이터’를 목표로 글로벌 기업의 책임을 다하고자 국내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올 해 초 전쟁으로 고통받는 우크라이나 난민 구호 및 전쟁 피해 복구를 위해 유엔(UN)난민기구 한국대표부에 기부한 바 있으며, 치아 치료가 필요한 기초 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저소득‧다문화‧북한이탈주민가정 등을 지원하는 엔젤기업 협약식, 지역사회 기부활동을 통해 임플란트 및 다양한 의료 지원을 제공하며 모범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다. 

또한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개학 100주년 기념기금으로 100억 원을 쾌척하며 인재양성 및 연구자 후원에 힘쓰고, 글로벌 연자 발굴 프로젝트 ‘MEGA’MIND’ 개최로 미래 리더 발굴 및 양성을 통한 치의학계 발전을 선도하는 등 국내외 활동으로 글로벌 선도기업의 면모를 보이고 있다.

메가젠의 제품 문의 등 자세한 사항은 메가젠 공식 홈페이지(www.megagen.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대표번호 1566-2338을 통해 상담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