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50 (월)
[덴티스 유저인터뷰] DENOPS-i 유저인터뷰 연수서울치과 김재윤 원장
상태바
[덴티스 유저인터뷰] DENOPS-i 유저인터뷰 연수서울치과 김재윤 원장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7.20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증없고 마취 효과 뛰어난 무통마취기 ‘DENOPS-i’ 

골내 마취 사용으로 주변부 통증 차단
수술 시간 단축으로 환자·의사 대만족

 

 

Q 원장님께서 DENOPS-i를 선택하시게된 배경은 무엇인가요?
개원가에서는 시간과의 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마취를 하고 나서 기다리는 시간이 너무 길거나 마취가 잘 안 되어서 추가 마취를 하게 되면 수술과 진료가 지연되고 이런 문제가 치명적이라고 생각하는데요. DENOPS-i로 마취를 하게되면 즉각적으로 마취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시간적인 문제에서 해결책이 될 수 있을거라고 생각했습니다.

Q 일반 마취기와 DENOPS-i의 차이점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일반 마취 시에는 골막으로 마취액이 주입되고 골 안으로 스며들어 마취가 되는 시간이 필요한데 DENOPS-i 같은 경우에는 직접 골 안으로 뚫고 들어가서 마취액이 주입되기 때문에 마취 효과도 매우 클뿐더러 마취가 시작되는 시간 자체도 앞당길 수 있습니다.
 

Q 어떤 경우에서 DENOPS-i를 사용하시나요?
일반적으로 상악에서 마취는 전달마취를 해도 마취가 효과적으로 발현되어 문제가 없지만 신경치료 시 염증이 심하고 압력이 센 상태에서는 마취 효과가 잘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런 경우 골내 마취를 사용하면 주변부에 통증 전달이 확실하게 차단되어 환자분이 느끼는 통증을 완벽하게 없앨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효과적인 마취이고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임플란트 수술 시 마취가 잘 되었다고 판단하고 수술이 시작되었지만 Drilling이 조금 더 깊이 들어가면 통증을 느끼기 시작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술 중 Drilling되는 Site에 마취를 적용할 수 있지만 처음부터 마취가 잘 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에 DENOPS-i를 사용하면 통증없이 수술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고 수술 중 마취를 추가하면서 수술이 지연돠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Q DENOPS-i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효과는 어떤 것이 있었나요?
마취효과입니다. 염증이 굉장히 심한 치아를 신경치료 또는 발치할 때 마취가 잘 안될 수 있는데요. 그 부위가 하악이거나 뼈가 딱딱한 환자분의 경우 등 여러 요소가 겹쳤을 때 마취액을 치수강으로 주입하고 아무리 기다려도 마취효과를 보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Block을 해도 마취가 잘 안 되는 경우에 골내 마취를 진행하면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Q DENOPS-i 임상 적용 팁이 있으신가요?
처음 골내 마취를 사용할 때 일반 마취와 다른 점은 직접 뼈안으로 뚫고 들거가서 마취액을 주입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그 부분에서 치아의 뿌리와 뿌리사이에 적절하게 주입될 수 있는 부위를 해부학적으로 찾아서 자입을 해야하는데 Buccal의 뼈가 충분한 부분에 Cortical Bone을 뚫고 넣는 다는 개념으로 하시면 조금더 임상적용이 쉬울것이라 생각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