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세미나] 이마고웍스, ‘온라인 AI CAD를 이용한 디지털 치과 만들기’ 세미나 성료 
상태바
[세미나] 이마고웍스, ‘온라인 AI CAD를 이용한 디지털 치과 만들기’ 세미나 성료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7.11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윤석 소장 연자로 나서, 인공지능 디지털 덴티스트리 집중 강의
임상에 꼭 필요한 3D 프린팅, 지르코니아 컬러링, 스테인 노하우도 함께 알려 

인공지능 디지털 치과 전문 기업 이마고웍스 주식회사(대표이사 김영준, 이하 이마고웍스)가 지난 7월 2일 ‘온라인 AI CAD를 이용한 디지털 치과 만들기’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 
 

신원덴탈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세미나는 최윤석 소장(제로네이트 랩)이 연자로 나서 치과와 치과기공소에서 효율적으로 활용 가능한 인공지능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소개하고 디지털 보철 제작 노하우를 공유했다. 

원데이 핸즈온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이마고웍스의 온라인 AI CAD인 Dentbird Solutions의 활용법과 임시치아 3D 프린팅, 지르코니아 크라운 초크 컨투어링 및 스테인 & 글레이징의 순서로 구성돼 크라운 자동 디자인부터 완성까지의 과정을 담았다. 

특히 세미나 참가자들의 수준 높은 질문이 많았으며, 최윤석 소장이 이에 대한 여러가지 솔루션과 팁을 공유함으로써 궁금증을 해소하기 충분했다는 후문이다.

Dentbird Solutions, 높은 접근성과 효율성 제공 
첫 시간은 Dentbird Solutions 소개와 크라운 자동 디자인 실습으로 진행됐다. 
Dentbird Solutions는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는 웹 기반의 AI CAD로서 언제, 어디서나 접속할 수 있어 사용자에게 높은 접근성을 제공한다. 또한 AI를 통해 크라운 디자인을 자동으로 완성함으로써 CAD를 처음 사용하는 치과의사, 치과기공사가 다루기 쉬울 뿐 아니라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최윤석 소장은 구치부와 전치부 싱글 크라운 케이스 자동 디자인 실습을 통해 솔루션의 장점을 소개했다. 특히 스캔 데이터 업로드부터 크라운 디자인 완성까지 기존 CAD와 비교해 훨씬 짧은 러닝타임. AI 디자인의 완성도와 수정 기능을 통한 낮은 진입 장벽을 강조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수강생들은 “설치 없이 온라인에서 간편히 접속할 수 있어 편하다”. “CAD 경험이 많지 않은 초심자도 쉽게 사용해 볼 수 있는 소프트웨어”등의 소감을 전했다. 
 

3D 프린팅, 지르코니아 컬러링 및 스테인 노하우도 공유
AI 크라운 디자인 실습에 이어서 디자인된 크라운의 3D 프린팅, 지르코니아 크라운 초크 컨투어링과컬러링 및 스테인 실습이 이뤄졌다. 

최윤석 소장은 신원덴탈의 Karv 3D 프린터 소개 및 슬라이싱 소프트웨어 사용법을 설명했으며, ODS 레진으로 실제 3D 프린팅을 진행, 출력된 크라운의 결과를 확인하는 과정을 거쳤다. 
또한 덴탈맥스의 Luxen 블록으로 밀링한 지르코니아 크라운의 초크 컨투어링 및 컬러링과 Ivocalr의 Ivocolor를 이용한 스테인 실습도 진행했다. 

최 소장은 지르코니아에 대한 기본 이론 강의와 컬러링 방법, 스테인 시 주의사항 등 본인만의 노하우를 공유했으며, 핸즈온 실습을 통해 참석자들이 컬러링과 스테인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최윤석 소장은 “온라인 AI CAD인 Dentbird Solutions는 불필요한 작업 과정을 간소화하고 무엇보다 생산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도구.”라며 “이번 세미나에서는 이를 활용해 쉽고 간편하게 CAD 디자인하는 방법은 물론 3D 프린팅 과정, 지르코니아 크라운 제작 시 필요한 컬러링과 스테인 노하우를 공유하는 데도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이마고웍스 관계자는 “온라인 AI CAD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 팁을 공유하는 이번 세미나에 높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정기 세미나로 편성해 더 많은 분들과 소통하겠다. 세미나를 후원해주신 신원덴탈, 덴탈맥스, Ivoclar Korea, ODS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