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김민애 대표의 경영] 피부과 마케팅 단순한 광고는 이제 그만
상태바
[김민애 대표의 경영] 피부과 마케팅 단순한 광고는 이제 그만
  • 김민애 대표
  • 승인 2023.07.06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억 하는 치과들이 말해주지 않는  치과의 비밀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이나 물건을 팔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분야에 종사하시고 있는 분들은 아마 많은 고민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그중 가장 큰 것이 바로 어떻게 손님을 끌어들일까?라는 고민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이를 자연스럽게 하기 위한 방법이 바로 홍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 홍보는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해 볼 수 있기에 어떠한 방법을 선택할지 고민이 되실 겁니다. 홍보를 하기 위한 방법은 매우 다양하게 있습니다. 예전부터 사용된 것은 현수막이나 전단지, 대중교통과 같이 사람들이 많이 지나다니는 장소의 전광판 등이 있는데요. 인터넷을 대중적으로 사용하기 시작한 시대에 들어서는 블로그나 검색엔진, 검색 사이트의 광고 등이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전단지와 같은 방법이 적절했지만 최근에는 이를 눈여겨보지 않고 바로 버리시는 분들이 많아 눈길을 끌기에는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인터넷 환경이 상당히 발전되어 병원 관련 어플이나 블로그, 검색엔진 환경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편이기 때문에 이 방법으로 피부과 마케팅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부분의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검색을 통하여 얻을 수 있는 정보로 간접적인 경험을 한 뒤 서비스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홍보는 서비스의 질만큼 중요해졌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단순하게 접근하는 것이 아닌 AI를 이용하여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접근하시는 게 좋은데요.

현재 구글이나 네이버, 페이스북은 검색엔진 AI을 바탕으로 여러 가지 맞춤형 광고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보편화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피부과 마케팅도 이에 발맞추어 고객들의 타겟층에 따른 선호도가 무엇인지, 트렌드와 이로 인한 예측은 무엇인지 파악을 한 다음 진행이 된다면 만족스러운 광고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고객의 선호도와 트렌드를 예측한 다음 노출이 되었다면 내용의 질이 어떠한지 보셔야 합니다. 간혹 어떤 곳에서는 단순하게 노출과 클릭 빈도를 높이기 위하여 과장되거나 자극적인 내용으로 뒤덮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게 될 경우 피부과 자체의 브랜드의 가치가 떨어지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으로 보았을 때는 좋지 않은 결과를 불러오게 됩니다.

또한 한번 좋지 않게 인식된 생각과 떨어진 가치를 다시 높이기 위해서는 그 이상의 노력과 시간을 필요로 하게 됩니다. 때문에 자극적인 내용으로 현혹시키기보다는 브랜드 가치 자체를 높이기 위하여 피부과 마케팅을 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더욱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과를 예로 들면, 찾아오는 고객들이 실제 진료를 하면서 만족했던 점이나 비포 앤 애프터, 니즈 등을 바탕으로 글 작성이 된다면 사실감 있게 느껴지면서 고객들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들은 그 분야에 전문적으로 브랜딩을 하는 사람이라면 더욱 이해도가 높고 쌓인 데이터들이 많을 텐데요. 때문에 병원을 홍보하시기 위해서라면 이런 병원 마케팅을 꾸준하게 담당한 업체에게 맡겨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피부과 마케팅을 고민 중이신 분들에게 덴탈비서를 추천 드리려고 합니다. 
다년간 일해온 브리핑 자료들과 차트들을 축적하여 이곳만의 브리핑 시스템과 체계가 잡혀 있는데요. 이 자료들을 바탕으로 고객이 어떤 상황에서 적절한 니즈를 원하는지 판단하고 고객들의 마음에 감성적으로 전달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체적인 AI 프로그램을 만들고 이를 사용하여 다량의 데이터를 축적하고 이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진행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덴탈비서의 차별화된 점이자 책임감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