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덴티스 유저인터뷰] 충전 포터블 타입 ‘DENOPS-i’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
상태바
[덴티스 유저인터뷰] 충전 포터블 타입 ‘DENOPS-i’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6.29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티스 DENOPS-i(데놉스 아이) 유저인터뷰 ‘나기원 원장님(연수서울치과)’
연수서울치과 나기원 원장

치과 마취로 인한 통증이 치과 방문을 꺼려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로 꼽히는 만큼 대안이 절실했다. 덴티스의 ‘DENOPS-i(데놉스-i)’는 골 내로 마취액을 주입하는 방식으로 통증이 적고, 마취 효과도 빠르게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는 특수 장비 없이 골내 마취를 진행할 경우 Bur를 이용해 치밀골을 천공하고, 니들이 들어갈 통로를 만들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DENOPS-i(데놉스-i)’는 빠르게 회전하는 모터를 이용해 니들의 사면이 드릴과 같이 피질골을 천공해 해면골까지 안전하게 도달이 가능하다. DENOPS-i 선택이 탁월한 결정이었다고 밝힌 연수서울치과 나기원 원장을 만나본다.
 

Q. 원장님께서 DENOPS-i를 선택하시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요?
A. 전달마취를 했을 때 원하는 마취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환자의 해부학적인 조건에 따라 다를 수 있고 예측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있습니다. 반면 골내 마취는 굉장히 예지성있는 마취를 할 수 있고 거의 100%에 가까운 즉각적인 마취 효과가 나타날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인 마취방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골내 마취를 하면 술자인 제가 마취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고 환자도 진료 중 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기 때문에 술자와 환자, 모두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런 부분이 자리 잡아간다면 마취할 때 아프지 않은 치과라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고 환자가 병원을 선택할 때 굉장히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을 것이며 제가 기대했던, 그리고 이미 누리고 있는 효과입니다.
 

Q. DENOPS-i를 사용하시면서 가장 만족스러운 점은 무엇인가요?
A. 즉각적인 마취 효과가 가장 만족스러운 점입니다. 특히 하악에 Cortical Bone이 두꺼우시거나 염증이 많으신 분들은 통상적인 방식의 마취로는 마취가 잘 안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경우에서도 골내 마취 시 즉각적이고 효과적인 마취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Q. DENOPS-i의 장점은 어떤 것들이 있었나요?
A. 골내 마취에만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일반 무통마취의 원리인 천천히 마취액을 자입하여 통증을 줄이는 용도로도 쓰일 수 있어 일반 무통 마취기를 대체 할 수 있는 점이 아주 큰 장점입니다. 또한 충전해서 사용하는 방식의 포터블 타입이기 때문에 이동하며 사용이 가능하고 진료 환경에 맞춰 간편하게 세팅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아주 활용도가 높습니다. 본이 단단한 경우에 골내 마취를 위한 회전을 사용하면 니들 팁이 골편에 의해 막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막힌 니들을 새 니들로 바꾸는 번거로운 과정이 필요한데 DENOPS-i는 강제 전진기능을 사용하여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Q. 어떤 경우에서 DENOPS-i를 사용하시나요?
A. 염증이 심하다거나 통상적인 마취로는 효과적인 마취가 어려운 경우에서 DENOPS-i 사용할 경우 효과적인 마취가 가능합니다. 실제 제 환자 분 중 Pulpitis가 심해 Endo를 해야하는 경우에서 DENOPS-i를 사용하여 골내 마취를 적용하였는데요. 따로 마취 대기 시간을 가지지 않고 바로 Endo를 진행하였습니다. 상당한 통증이 예상되는 Case였음에도 불구하고 통증을 전혀 느끼지 않아 무사히 진료를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