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업계] 덴티스, 라이카 마이크로시스템즈 MOU 체결
상태바
[업계] 덴티스, 라이카 마이크로시스템즈 MOU 체결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06.19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합 의료장비 토탈 솔루션 제공을 위한”
치과 전용 현미경 ‘M320’, 미세 현미경 신경치료, 치근단 수술 등 치료에 용이해
4K카메라 기능 등 다양한 옵션 제공으로 술자의 편의성도 한층 업그레이드!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지난 6월 14일, 글로벌 기업 다나허그룹 계열사 중 생명과학, 산업 의학 분야 등의 이미징 솔루션 기업인 라이카 마이크로시스템즈(이하 라이카)와 의료 산업의 발전을 위한 MOU 체결을 진행했다. 
 
덴티스는 이번 라이카와 MOU를 통해 전자현미경 ‘M320’을 덴탈&메디컬 마케팅 및 판매를 시작한다. 
 

전자현미경 ‘M320’은 치과 진료용 현미경으로써 미세 현미경 신경 치료, 치근단 수술 등 미세 근관 치료에 용이하다. 기존의 근관 치료가 핸드파일과 모터를 이용한 보이지 않는 영역의 치료였다면, M320 전자현미경의 40배의 확대로 신경관의 끝부분까지 직접 보면서 더욱 정밀한 진료를 할 수 있도록 술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

덴티스에서 판매하는 ‘M320’은 기본 옵션에 4K 카메라가 적용되어, 고화질의 영상 녹화가 가능하며, 유선을 통한 4K 스트리밍, WIFI를 통해 모바일 장치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해 필요시, 환자의 치료 과정을 쉽게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술자의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는 180° Binocular Tube와 Ergonoptic 옵션이 기본 제공되어 모든 각도에서 술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치료 자세에 따른 피로 누적을 최소화할 수 있어 의료진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덴티스는 루비스 라이트, 루비스 체어, 제니스 3D 프린트 등 치과용 의료장비와 더불어 전자현미경의 마케팅 및 판매를 통해 보다 업그레이드된 복합 의료장비 토탈 솔루션을 치과에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덴티스 관계자는 “코스닥 상장 기업인 덴티스는 앞으로도 국내외 영향력 있는 기업과의 업무 협약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특히 이번 라이카 마이크로시스템즈의 업무협약을 통해 치과 및 의료기기 분야에서 새로운 매출 확대와 의료 환경의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