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김민애 대표의 경영] 병원 컨설팅 더 편리하게 경영할 수 있어요
상태바
[김민애 대표의 경영] 병원 컨설팅 더 편리하게 경영할 수 있어요
  • 김민애 대표
  • 승인 2023.06.15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억 하는 치과들이 말해주지 않는  치과의 비밀

많은 원장님들께서 병원을 개원하고 난 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고 느끼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전문의들은 일생을 공부와 학구열, 의학지식과 그에 걸맞은 기술을 갖기 위하여 각고의 노력을 하고 계시지만 정작 병원을 운영하는 경영시스템, 직원관리, 보험 청구, 마케팅 등에 대해서는 어떻게 해나가야 할지 큰 어려움을 느끼고 계신데요.

최근 병원이 잘 운영되고, 매출이 높아지고 내원하는 환자분들이 많으면 좋겠기에 병원 컨설팅을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냥 단순하게 홍보업체에 큰돈을 쥐여 주면서 알아서 잘해달라고 맡기기만 하시면 안 됩니다. 어떤 업체랑 우리 병원과 잘 맞는지, 최선의 결과를 이끌어 내주는지 등 선택기준을 세우시고 꼼꼼하게 결정하는 것이 장기적인 관점에서 도움이 됩니다.

첫 번째, 병원을 내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즘에는 한 건물 건너 한 건물 내에 경쟁업체가 있을 정도로 수많은 치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어떤 기준으로 이 병원을 선택하고 있는 걸까요?

광고를 보고, 검색해 보고, 서울대 출신 원장님이라서 이러한 기준보다는 입소문 등으로 ‘잘하는 치과’라는 이미지가 생기고, 내가 어렸을 때부터 자주 가던 단골의 이미지가 심어지면서 브랜딩이 되어 선택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면서 환자들에게 좋은 치료를 제공해 줄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고민하셔야 합니다. 이러한 부분이 고객에게는 신뢰감으로 자리 잡게 되고 이에 매출 발생이 일어나게 됩니다.

두 번째, 병원 측과 마케터 간의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원장님들께서는 병원 컨설팅을 의뢰하며 ‘알아서 잘 해주세요.’라며 맡기시곤 하는데요. 병원 내 인력이 직접 마케팅을 진행하지 않는 한 외부 마케터에게 세세한 정보 공유와 병원 내의 다양한 상황들을 공유해준다면 병원 맞춤형인 생동감 있는 기획력이 구사될 수 있습니다.

물론 일 잘하고 유명한 마케터에게 홍보를 맡기면 일시적인 매출 상승의 결과는 있을 수 있지만, 병원과 적극적인 소통을 하며 신뢰를 쌓아간다면 더욱 장기적인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다른 업체와 차별점을 두고 있는 병원 컨설팅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순히 화려한 광고를 내걸고 블로그 광고를 상단에 노출시켰다고 해도 소비자의 선택과 연결되리란 보장은 없는데요. 블로그를 클릭했다가도 광고네? 하는 느낌에 뒤로 가기를 눌러버릴 수 있으니 2~3군데 이상의 업체를 비교해가며 의료광고를 잘 준수하고 홍보를 잘하는 곳 즉, 많은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곳, 변화하는 트렌드에 앞서가는 곳을 잘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덴탈비서는 치과경영을 위한 AI입니다. 환자 관리, 병원 통계, 환자 관리 시크릿, 보험 청구, 인사/노무, 그룹웨어 위와 같은 기능들이 AI를 기반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수많은 치과 병원 컨설팅을 하면서 생긴 노하우를 담아 프로그램으로 구현해 낸 것인데요. 단순히 신규 환자, 기존 환자로 분류하던 것을 진료상황별로 구분을 할 수 있고 차트를 이용해서 다양한 경영통계가 자동으로 그래프가 생성이 되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보험 청구 현황 파악이 가능하여 그동안 제대로 굴러가지 않았던 돈을 다시 찾고 잃어버리지 않도록 관리할 수 있습니다. 치과 경영을 돕는 AI 프로그램을 원하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