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성인교정연구회, 성인교정 특강 펼쳐
상태바
성인교정연구회, 성인교정 특강 펼쳐
  • 윤혜림 기자
  • 승인 2013.05.02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술교정의 새로운 지평

선수술 교정의 증례와 함께 최신 지견을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성인치과교정연구회(회장 김광호, 이하 성인교정연구회)는 지난달 28일 SETEC 컨벤션센터에서 ‘성인교정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백운봉(스마일위드치과) 원장의 통역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Sendai Surgery First(SSF)’로 유명한 Dr. Sugawara가 ‘신개념 수술교정, 선수술’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 기존의 수술교정과 함께 안전하고 성공적인 선수술을 위한 임상 프로토콜을 전형적인 증례와 함께 소개해 참가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강연은 파트별로 나눠 선수술에 관한 전반적인 것들을 짚어주었다.
특히 강연 중간마다 참여자들의 끊임없는 질문세례가 이어질 정도로 강연의 집중도가 높았다.

Dr. Sugawara는 선수술의 장점으로 △환자가 원하는 때에 시술 가능하다 △선수술로 교합 예측이 가능해 치료를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기존 교정보다 치료기간이 확연히 짧아진다 △one-jaw surgery로만 시술할 수 있는 범위가 늘어난다 △선수술과 플레이트의 사용으로 비발치가 증가한다 등을 내세웠다.

그는 “선수술은 부단한 노력과 거듭되는 시행착오 끝에 얻은 결과물인 만큼 기존 수술교정에 대한 충분한 지식과 경험이 있어야만 성공적으로 시행할 수 있다”며 “센다이 선수술이 안전한 진료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