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세미나] PFA 한국회, 5차 학술회 및 송년회 개최
상태바
[세미나] PFA 한국회, 5차 학술회 및 송년회 개최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2.11.10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삐에르포샤르아카데미 국제치학회 한국회(회장 김현철 이하 PFA한국회)는 11월 5일 인터콘티네탈 서울 코엑스호텔 모도라토홀에서 5차 학술회의와 송년회를 진행했다.

학술회의에서 PFA한국회 회장을 맞고 있는 리빙웰치과병원 김현철 병원장이 직접 강연에 나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치과에서의 코비드19에 대한 상기도 관리,구강 관리의 필요성과 구강 예방, 치료 및 롱코비드에 대한 영양면역 치료의 임상적 이해와 영양처방에 대해 강의했다.  

초청 연자인 김규남(아주의과학대학 가정의학과) 교수는 '장내 세균불균형의 임상적 의의 및 치료'라는 주제로 구강으로부터  장까지의 마이크로바이옴 균형의 필요성과 불균형이 초래하는  장 문제 및  전신 장기에 대한 영향과 구강.장.간축(oral-Gut-Liver axis) 대한 영양 처방을 다뤄 참가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이날은 학술회의와 함께  3명의 신입회원의 피닝 세레모니가 진행됐다.

고문인 김종원 교수와 고문 김우성 박사, 고문 이희철 교수의 축사와 격려사가 이어지며 새로운 2023년에도 치과의사의 대부인 삐에르포샤르의 정신을 계승하여 치과계에서의 기능 통합 치의학의 전파에 힘쓰며 사회적으로 내부 및 외부의 학술 및봉사활동으로 치과의사의 위상을 정립하자는 인사의 말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서 김현철 회장은 “PFA한국회는 기능통합치의학이 학문으로 끝나지 않고 임상에 치과 환자에게 양호한 치료결과를 가져오도록 많은 치과의사에게 공유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나무를 보고 숲을 관리하는  치과의료를 전파하자”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