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박창진 원장, 치위생과 교수연수회 심화과정 성공적 종료
상태바
박창진 원장, 치위생과 교수연수회 심화과정 성공적 종료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2.10.12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9일 전국 치위생과 교수 대상 진행
연수회 이끌 전문 강사 양성 위한 기획

지난 10월 9일, 전국 치위생(학)과 교수대상의 SOOD Technique 교수 연수회의 심화강사과정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SOOD Technique은 Bass Technic이후 수십 년간 발전이 없었던 개인구강위생관리분야의 최신 개념이며 박창진(미소를만드는치과) 원장이 Founder이다.

총 25시간 5회로 진행된 이번 심화연수회는 6기까지 진행된 치위생(학)과 교수대상의 20시간의 SOOD Technique 교수연수회 수료자를 대상으로 하였으며, 향후 SOOD Technique 연수회를 이끌 전문 강사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심화 강사연수회에서는 SOOD Technique이 가진 임상적이고 의학적인 근거를 문헌중심으로 확인하는 과정과 함께 실습과정이 병행되었다. 개인구강위생관리의 핵심인 바이오 필름의 미생물학적인 근거를 확인하고 그에 적합한 도구와 방법의 선택기준, 치간칫솔 사용의 근거와 그 사용법, 불소의 재광화 기전에 대한 생화학적인 이해 및 전동칫솔의 기계적인 특성과 사용방법에 대해서도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확인하였다.

전체 강의와 실습지도가 모두 SOOD Founder인 치과의사 박창진에 의해 직접 진행되었기에 보다 의미 있는 연수회가 되었다고 수료한 교수들은 입을 모았다. 수료식 전에는 9개 대학에서 진행 중인 SOOD Technique의 치위생(학)과내 학생 교육에 대해 교수들이 발표하였으며 향후 교육과정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이번 심화강사과정을 수료한 교수들은 진행될 7기 이후의 교수연수회에서 강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