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대한치과위생학회, 온라인 학술세미나 성공개최
상태바
대한치과위생학회, 온라인 학술세미나 성공개최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06.3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부터 3차례 강의 시작

대한치과위생학회(회장 김민정)가 지난 6월 12일 ‘An innovative dental hygienist, new challenge’를 슬로건으로 온라인 ‘2022 학술세미나’를 개최, 회원들에게 실무위주 내용을 강연했다. 

연자로 초빙된 김욱(TMD치과의원) 원장은 ‘치과 임상과 병원경영에 도움이 되는 2022년 턱관절 장애의 보험청구’를 주제로 △턱관절 장애의 진단 및 치료의 단계별 치과 임상 △그에 따른 행위 별 술식 및 보험 청구방법을 짚어 임상 치과위생사의 업무 능력을 향상에 도움을 줬다. 

이어 범선미(서울대학교치과병원) 치과위생사가 ‘진료실 감염관리에서 치과위생사의 역할’을 설명했다. 코로나19로 인한 감염관리 원칙 및 체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환자와 의료진의 안전한 진료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한 표면 관리, 수관 관리, 의료기구의 세척, 소독, 멸균 과정, 세탁물 감염 관리 등을 상세하게 알렸다.    

김민정 회장은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학술세미나에 대한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반응에 만족하며 “치과위생사들의 관심과 열정적인 모습으로 한층 수준 높은 교육의 장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학회는 이달 17일부터 총 3회에 걸쳐 18시간 진행되는 ‘치위생과정 기반 예방 및 유지관리’ 강의를 열 계획이다. 임상 치과위생사들의 역량강화 및 업무에 대한 정립을 위함이다. 

교육에서는 환자의 구강 내 환경과 전신질환 등을 고려한 치위생과정의 치료계획부터 평가까지 다루는 이론과 실습, 임상증례 발표, 실무 역할 공유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학회 관계자는 해당 강의에 대해 “소그룹 인원으로 진행되며 치과위생사로서 역량을 강화하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교육은 보수교육 6점을 받을 수 있는 현장 교육으로, 수강자는 10인으로 제한된다. 교육신청은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또는 대한치과위생학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담당자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