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덴티스, NO 시멘트! ‘Safe Fit’ 핸즈온
상태바
덴티스, NO 시멘트! ‘Safe Fit’ 핸즈온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06.02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IDEX’서 성황, 7월 출시예고

㈜덴티스(대표 심기봉, 이하 덴티스)가 오는 7월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Safe Fit(세이프 핏)’을 지난 5월 27~29일 ‘SIDEX 2022’에서 선 공개 했다. Emergency Profile을 완벽 구현했으며, 시멘트를 사용하지 않아 합병증에 강하면서도 사용이 쉽고, 호환성도 폭넓은 Cementless Abutment다.   

이에 덴티스는 현장에서 제품을 대대적으로 홍보하는 한편, 별도로 핸즈온 공간을 마련해 임상가들이 제품을 꼼꼼하게 살필 기회를 제공했다.    

핸즈온 테이블은 총 5개로 구성됐다. 테이블마다 배치된 제품 전담 PM들은 덴티스의 디지털 임플란트 가이드 시스템인 ‘SQ GUIDE KIT’와 함께 ‘Safe Fit’을 들고 임상가들과 만났다. 한 자리에서 두 제품을 시연해 덴티스만의 디지털 임플란트 가이드 시스템의 전체적인 프로토콜을 이해토록 하고, 다양한 픽스처와 호환 가능한 ‘Safe Fit’의 특징도 강조한다는 복안이었다. 

예상은 적중했다. 비교적 익숙한 ‘SQ GUIDE KIT’에 집중됐던 임상가들의 시선은 곧 신제품인 ‘Safe Fit’으로 향했다. 현장 임상가들의 시선을 빼앗은 가장 큰 이유는 ‘시멘트 비(非)사용 제품’이라는 점. 

한 임상가는 ‘SQ GUIDE KIT’ 시연은 생략한 채 미간을 한껏 찌푸리며 신제품 탐구에 몰두했다. 그는 “시멘트 사용이 없어 (임플란트)주위염 걱정 또한 덜어낼 수 있어 흥미로웠다”면서 “비록 정식 출시 전이지만, 현재 사용 중인 보철물 가격과 큰 차이 없다는 설명에 더욱 관심이 쏠렸다”고 평가했다.  

한편 덴티스 부스를 지나던 한 임상가는 벽면의 큰 ‘Safe Fit’ 홍보물을 보자마자 핸즈온 테이블에 착석했다. 제품을 이리저리 살피던 그가 의구심을 눈초리로 “시멘트 미사용 외 장점”을 묻자 해당 테이블의 PM은 이렇게 설명했다. 

“잔존 시멘트로 인한 임플란트 주위염 등 합병증 방지는 물론, Metal Link와 스크류 체결로 안정성을 확보해 식립된 임플란트에서 꽤나 자주 발생하는 나사(스크류) 풀림 문제, 과토크로 인한 지르코니아 파절 위험을 극소화하는 등 종합 솔루션 격의 어버트먼트입니다.” 

옆쪽 테이블에선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Safe Fit’ Link 헤드의 장점과 무려 36종에 달하는 Base 어버트먼트 종류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Link 헤드가 일체형으로 디자인돼 장시간 사용으로 인한 Link 파절 위험이 낮고, 36종의 사이즈는 환자 케이스별 다양한 맞춤 적용이 가능하다는 것.  

이처럼 임상가들을 집중시킨 ‘Safe Fit’ 보급‧확대를 위해 덴티스는 제품 사용 치과 및 기공소별 사용법 교육, 전용 밀링 템플릿 제공 등 전폭적인 지원을 아까지 않을 방침이다. 

덴티스 관계자는 “총 개발기간의 3분의 1인 6개월을 할애해 업체들과 미팅하며 치과와 기공소 지원에 대한 부분을 꼼꼼하게 점검했다”면서 확실한 관리를 예고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덴티스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인터뷰] ‘Safe Fit’ 강동현 PM
“주위염‧스크류 풀림 걱정 ‘뚝’”

Q.‘Safe Fit’이 출시된 배경은. 
A. 2013년 경 커스텀 어버트먼트 붐 이후, 구강스캐너의 보급으로 디지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시멘트 사용에 따른 여러가지 단점을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했는데, 이런 배경아래 시멘트 미사용 어버트먼트인 ‘Safe Fit’이 탄생됐다.

커스텀 어버트먼트는 아무리 잘 만들어도 치은 형태에 완벽하게 맞출 수는 없어 치은을 붓게 한다. 하지만 ‘Safe Fit’은 식립된 상태에 맞춰 치은이 형성돼 부종 등 걱정이 없다. 

Q. 내구성이 관건일텐데.  
A. ‘Safe Fit’은 메탈링크와 스크류가 직접 연결돼 스크류 풀림을 현상이 방지된다. 다른 물성의 소재가 맞닿게 제작되는 다른 제품과는 차별화된 점이다. 링크도 일체형으로 제작돼 파절위험 등을 예방한다. 

Q. 어떤 분들에게 추천하는지. 
A. 시멘트를 선호하지 않으시거나 보철물 만드는 과정에서 어려움 겪는 원장님 및 소장님께 추천 드린다. 마지막으로 커스텀 어버트먼트와 스크류 타입 크라운 시술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이 제품으로 대체하면 훨씬 높은 만족도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Q. 제품 사용처를 적극 지원한다고. 
A. 지르코니아 가공이 결코 쉽지 않다. 이에 덴티스는 링크와 지르코니아가 100프로 핏이 맞게 가공되도록 지원하려 한다. 제품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원내 기공실이 비치된 치과부터, 치과와 거래하는 기공소를 대상으로 제품 사용법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전용 밀링 템플릿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