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오스티오이드, 3D 오럴 분석 솔루션 Invivo Model 국내 출시
상태바
오스티오이드, 3D 오럴 분석 솔루션 Invivo Model 국내 출시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2.04.1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작업의 디지털화, 다양한 시뮬레이션 진행
미국서 1만 명 넘게 사용 … 환자 이해도 높여

오스티오이드(대표 허정훈)가 콘빔씨티 스캔 데이터로부터 직접 3D 스터디 모델을 생성하는 Invivo Model 서비스를 13일 국내 출시했다.

Invivo Model 서비스는 모든 작업이 디지털화돼 있어 정밀한 교정 진단 및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진행할 수 있다.

환자의 CBCT 통해 획득한 뼈 데이터(Bone Data)를 중심으로 환자의 치아 세크멘테이션, 골격, 안면 데이터 추출, 교정 및 수술 계획 분석과 더불어 다양한 구강 스캔 또는 모델 스캔 파일의 정합과 2D 포토 또는 페이스 스캔 파일까지 한 번에 통합 분석할 수 있다.

Invivo Model 서비스는 이미 미국에서 1만 명이 넘는 치과 의사들이 사용을 해온 서비스로써 환자의 치료 상담 시 CBCT 스캔 데이터와 디지털 시뮬레이션을 보여줌으로써 의사와 환자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환자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Invivo Model은 교정 진단을 디지털화 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며, 단순히 예측을 통해 생성한 3D 모델이 아닌 실제 환자의 CT 데이터를 기반으로 추출해낸 구강 데이터로 교정 계획 수립 및 연구 목적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Invivo Model 서비스를 이용하면 통합적인 진단 및 분석이 가능하다. 치근, 매복치, 발달 중인 치아, 치조골까지 포함해 환자와의 골격 및 안면 구조와의 관계를 시각화하므로 다른 디지털 모델보다 진단 가치가 높다. 예를 들어 치조골을 가상으로 제거해 환자의 치관을 포함한 실제 치근의 위치들을 개별적으로 볼 수 있다. 특히 혼합 치열 및 과잉치 환자의 경우 해당 서비스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Invivo Model 서비스 사용하기 위해서는 Osteoid의 홈페이지의 ‘의사 로그인’ 페이지에서 환자의 치아 CBCT 스캔 및 인트라오랄 스캔 데이터, 2D/3D 정면 사진 등을 Invivo Model 계정에 업로드만 하면 된다. 업로드된 파일들은 Invivo Model 서비스팀의 숙련된 테크니션들에 의해 완성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