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23:27 (금)
전남대생체의료시험연구센터, 기업지원 성과 하나둘씩 “BANG!”
상태바
전남대생체의료시험연구센터, 기업지원 성과 하나둘씩 “BANG!”
  • 장지원 기자
  • 승인 2022.02.17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기술 및 해외진출 도움
전남대학교 전경


전남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박충주)에 설립된 전남대학교생체의료시험연구센터(센터장 박상원)가 식품의약품안전처 지정 의료기기시험검사기관으로서 큰 성과를 올리고 있다.

그중 시험평가 지원을 받은 ㈜폴린스(대표 허기복)는 ‘구강내 미생물 집중 항균 시험 및 항바이러스 제품 특성 부합 시험’으로 균을 사멸시키는 칫솔모가 적용된 항균 칫솔을 개발했다.

폴린스는 일반적인 칫솔보다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고자 ‘구강내 특정 균주 항균 시험성적서’, ‘보관 칫솔에서 발생되기 쉬운 곰팡이 균에 대한 시험성적서’, ‘세계최초 고체 형태 항바이러스 시험성적서’를 확보하며 혁신적인 기술로 평가받고 국내 매출 및 수출 신장에도 도움을 얻었다.

또 덴탈워크숍기혼(대표 박동효, 이하 DWK)은 주력상품 ‘올인원 어버트먼트’의 시험평가를 지원받은 결과 EN ISO 13485 및 CE 마크를 획득해 의료기기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모든 과정을 완료했다.

해당 제품은 기존 티타늄 소재만큼의 강도 및 생체안정성을 유지하는 가운데 폴리머 계열 소재를 적용해 심미적인 부분을 보완한 어버트먼트다. 현재 특허출원은 물론 디자인등록까지 완료해 의료혁신제품으로 평가받으며 2022년 의료기기 품목 허가 및 국내외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폴린스가 센터와의 사업을 발판으로 글로벌 헬스케어 및 고기능성 항균 소재 기업으로 성장해 인류 건강 증진에 공헌할 밑바탕을 세웠다”고 밝혔으며 “DWK 또한 제품에 대한 신뢰를 확보함으로써 국내 매출이 전년 대비 922%나 신장했다”면서 이번 협업의 성과적 측면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