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대한치과보철학회, ‘우수보철의 과정’ 2차 오프라인 교육
상태바
대한치과보철학회, ‘우수보철의 과정’ 2차 오프라인 교육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01.2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두형·이소현 교수 연자로

대한치과보철학회(회장 심준성, 이하 보철학회) 온라인교육원(위원장 김성균)이 1월 16일 오스템임플란트 대강당에서 올해로 9회째인 ‘우수보철치과의사 과정’ 제2차 오프라인 교육을 대면방식으로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 이두형(경북대학교) 교수는 ‘디지털 보철 술식에서 살펴야 할 주요 변수’, 이소현(부산대학교) 교수는 ‘성공적인 총의치 치료를 위한 임상 팁’을 주제로 각각 강의했다. 

보철학회 온라인교육원 관계자는 “대면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 대한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며 “추후 오프라인 교육 역시 대면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심준성 보철학회장은 조인호(오스템임플란트 교육연구원) 원장에게 학회 행사·교육 등을 적극 지원한 공로로 감사패를 전달했다. 

보철학회 우수보철의사과정은 6개월간의 집중적인 온·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엄선된 지식을 습득하고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다.

보철학회 온라인교육원에 업로드 된 방대한 분량의 보철학 관련 강의를 자유롭게 시청 가능하며, 5회의 오프라인 교육에서는 보철학 분야의 유명 연자들이 심도 있는 교육을 시행하고 자유로운 토의로 수업 이해도를 높이도록 노력하고 있다. 홈커밍데이를 통해서는 수료생만을 위한 교육도 진행중이다. 

이 교육과정은 매년 1회 선착순 50명만 모집해 진행되며, 오프라인 교육과 30개 이상의 온라인 강좌를 이수하면 수료증과 함께 보철학회 평생회원 자격이 주어진다. 현재 수강인원은 모두 543명이다. 모집시기는 매년 10월경이며, 보철학회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