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5 23:31 (일)
덴티스, 대구 의료산업 육성 협약
상태바
덴티스, 대구 의료산업 육성 협약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1.12.30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의료기기산업 활성화 및 연구개발 지원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덴티스(대표이사 심기봉, 이하 덴티스)는 지난 12월 23일,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하 대구경북첨복재단)을 찾아 첨단의료기기산업 활성화 및 지역 의료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구경북첨복재단과 덴티스는 △융합기술 연구개발을 위한 상호 지원 △공동 국책과제 신청 및 수주 △제품의 신뢰성 확보를 위한 임상적 검증 협력 △기타 의료산업 인력 육성과 상호 협력이 가능한 업무에 대해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덴티스는 2005년 치과용 임플란트를시작으로 의료용 LED 수술등, 치과용 3D 프린터, 바이오 머티리얼 등을 개발 및 생산하여 전문 의료 기자재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의료기업이다.

임플란트 부설 연구소, LED 광학연구소, 3D 기술 및 소재연구소, 바이오연구소 등 총 4개의 연구소를 구축해 다양한 신기술, 신소재를 연구하고 있으며, 특히 모든 사업군의 원천 및 핵심기술을 100% 독자개발한 기술 혁신형 의료기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덴티스는 다양한 의료분야에서 끊임없는 R&D 투자와 혁신적인 연구실적을 인정받아 국내 최고 산업기술상인 IR52 장영실상과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을 받은 바 있으며,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무독성 친환경 방식이며 생체적합성을 극대화한 나노 표면에 대한 신기술을 인증(NET)을 통해 임플란트 표면에 대한 기술성과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덴티스 관계자는 “대구경북첨복재단과 덴티스가 보유한 역량을 결합시켜 의료산업발전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