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송년기획 Ⅱ] 2021년 개원가의 눈길을 사로잡은 신제품
상태바
[송년기획 Ⅱ] 2021년 개원가의 눈길을 사로잡은 신제품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1.12.2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한 해 동안 업계 면을 빛낸 수많은 ‘What’s New’가 있었다. 그중에서도 특히 높은 인기를 끌며 개원가의 눈길을 사로잡은 신제품 Top10을  누적 조회수(1년 기준)를 기준으로 정리했다. 기사를 한 줄 한 줄 모두 읽기 힘들 만큼 바쁘게 구강건강 증진에 힘쓰고 있을 개원의를 위해 제품별 눈에 띄는 장점만을 고르고 모아 2줄로 요약했다. 1번부터 10번까지 다 사랑스런 올해의 왓츠뉴를 만나보자.

[아래 그림참조 :클릭]

임플란트와 3D 프린터에 대한 관심 많아져

왓츠뉴 가운데서도 흥미를 돋운 TOP10 품목들로 임플란트 관련 제품과 3D 프린터 관련 제품이 강세를 보였다. 

1위와 2위는 유한양행의 ‘INEX’ 시스템 및 ‘ESP’, 위드웰 임플란트의 ‘CLICK FIT’가 나란히 차지했다.  
3위는 사이버메드의 ‘OnDemand3D’가, 4위는 덴티움의 동요도 측정기 ‘Eady Check’이 순위를 이었다.
아울러 5위는 신원덴탈의 3D 프린터 ‘카브(Ka:rv)’가, 6위는 티에네스의 ‘Serafin’이 차지했다.
다음으로 7위는 오스템임플란트의 유니트체어 ‘K5’가, 8위는 덴티스의 3D 프린터용 덴쳐 신소재 ‘ZENITH Denture’가 이었다.

9위는 메가젠임플란트의 ‘AnyOne NI’, 10위는 신흥DV캐피탈의 ‘생애 최초 신규 개원의 신용대출’이 차지했다. 

특히 10위안에 디지털 교정 플랫폼 ‘Serafin’이 들어간 점은 치과계에서 온라인 플랫폼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3D 프린터 ‘카브(Ka:rv)’와 덴쳐 신소재 ‘ZENITH Denture’가 순위에 든 점도 요즘 원내에서 활용도가 점차 높아지는 3D 프린터에 대한 관심이 커진 것으로 분석된다. 

그밖에 10위권 밖으로는 코웰메디의 ‘GBR KIT’, 메가젠임플란트의 ‘N2’, 오스템임플란트의 ‘Onejet DLP’, 유한양행의 ‘Impla-NX’ 등이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