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1 07:31 (화)
대한치의학회, 제2회 정기이사회 개최
상태바
대한치의학회, 제2회 정기이사회 개최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1.10.14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 20주년 학술대회 등 논의

대한치의학회(회장 김철환)가 최근 2021회계연도 제2회 정기이사회를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김철환 회장은 “한국보건의료연구원에서 처음으로 치의학분야에 대해 원탁회의를 시작하게 되었으며 이는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치의학용어집과 관련 잘 제정되어 통일된 용어로 활용되었으면 한다. 올해 얼마 남지 않은 하반기에도 임원들께서 많이 도와주시길 요청드린다”고 밝혔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의료분쟁에 대처하기 위해 ‘임상치의학 표준진료동의서’를 제정하기 위해 위원회 구성을 의결하고 이강운 법제이사가 운영하기로 했으며 ‘2022년도 대한치의학회 창립 20주년 기념 종합학술대회 준비’사항을 허민석 학술이사가 설명했다.

또한, 최영준 공보이사는 토의사항 제6호 ‘치의학의 정의’제정의 건에 관해 “치의학 대표 학술단체인 대한치의학회에서 ‘치의학의 정의’를 제정해 ‘치의학’ 및 ‘치과의사’의 정체성을 명확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밖에 이사회에서는 △대한치의학회 슬로건 제정의 건 △2021년도 제1회 MINEC학술상 수상자 선정 서면결의 추인의 건 △대한치의학회 현안 관련 제도개선 공청회 개최에 따른 참여의 건에 대한 토의안건이 진행되었다.

또한 보고안건으로는 △한국치의학편집인협의회 발대식 시행에 관한 건 △한국보건의료연구원 NECA 공명 원탁회의 건 △NECA-대한치의학회 공동연구 개발의 건 △한국과학기술학술활동지원시스템 가입 및 과총 우수논문시상 치편협회원 안내 △2022년도 대한치의학회 창립 20주년 기념 종합학술대회 개최지원금 신청에 관한 건 등이 논의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