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아이오바이오, 큐레이로 치아우식증 검사 교육받자!
상태바
아이오바이오, 큐레이로 치아우식증 검사 교육받자!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1.07.05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큐레이병원정보관리자’ 교육과정 개설
정량광형광검사법 수요 증대 전망  
정량광형광검사법으로 환자의 개인 구강관리 능력 향상을 돕는다. (사진제공=아이오바이오)

정량광형광기를 사용한 치과용 의료기기 진단기기 전문기업 아이오바이오(대표 윤홍철)가 큐레이에듀(www.qrayedu.com) 온라인플랫폼을 통해 "큐레이병원정보관리자"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큐레이병원정보관리자’ 교육은 신의료기술 정량광형광검사법에 대한 이론을 통해 스크리닝-평가-진단-치료-관리로 이루어지는 5단계 진료시스템에 최적화된 구강정보를 획득하고 효율적인 병원관리 및 환자의 개인 구강관리 능력 향상을 도울 수 있는 Dental Data Manger 역할을 하는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2021년 6월 부터 '정량광형광기를 이용한 치아우식증 검사'로 건강보험 필수 요양급여로 적용 (5세~12세 기준)돼, 앞으로 치과 및 의료기관 에서 효과적인 진단검사기술의 필요성의 수요가 증대되고 있다. 

치과진단검사법으로 “정량광형광기” 보급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돼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개설하게 됐다고 아이오바이오측은 밝혔다.

교육과정은 3급,2급으로 구성됐다. 3급(초급)은 치과위생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정량광형광기술(QLF) 기초이해와 장비 사용법 등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2급(중급) 과정은 현재 큐레이 장비를 사용하는 치과 의료진이 임상적용을 할 수 있는 과정이다.

또한, ‘큐레이병원정보관리자’ 교육을 수료하면 2021년 11월 이후 민간자격증2급 자격증 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아이오바이오 관계자는 “본 교육을 통해 '정량광형광기술(QLF)'에 대한 이해와  큐레이 장비를 사용법을 습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현재 사용 중인 치과 의료진에게도 효율적인 정보를 나눌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수강신청은 큐레이에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큐레이병원정보관리자 메뉴에서 가능하며, 교육과정비용은 55,000원이다.

현재 큐레이 장비를 사용하는 치과의 경우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