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1:03 (금)
대림엔컴, 국내외로 종횡무진 존재감 ‘과시’
상태바
대림엔컴, 국내외로 종횡무진 존재감 ‘과시’
  • 구교윤 기자
  • 승인 2021.06.24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음성인식 덴탈 솔루션 눈길

대림엔컴㈜(대표 임병준)의 AI 음성인식 덴탈 솔루션 ‘VOICE AI 3D DENTAL CHART’가 국내외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앞서 지난 3월 은평성모병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데 이어, 4월 미 치과병원 연합그룹 HUB DENTAL GROUP.LLC와 MOU를 체결한 것이다.

‘VOICE AI 3D DENTAL CHART’는 진료 중인 치과의사의 음성을 실시간으로 인식해 자동으로 디지털 차트를 작성하는 소프트웨어다. 

상세한 차트 작성뿐 아니라 환자의 진료 기록을 누적해 구강 건강 변화 추이를 바탕으로 환자와 원활한 상담이 가능토록 돕는다.

특히 일반적인 음성 인식 소프트웨어와 달리 치과에 특성화된 소프트웨어라는 점에서 기대를 모은다. 대림엔컴은 소프트웨어 정교화를 위해 은평성모병원과 협력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대림엔컴은 향후 치주낭 측정을 기본으로 하는 페리오 차트 서비스를 기반으로 솔루션을 정교화해 나갈 예정이다. 

페리오 차트 서비스는 보험진료인 치주 치료의 근거가 될 뿐 아니라 환자 만족도를 높여 정기 내원율을 높인다. 나아가 치과 경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대림엔컴은 특히 올해 안에 국내 시장을 비롯해 미국 시장 진출에 적극적인 행보도 펼칠 계획이다.

미국 시장은 개인 클리닉에서 페리오 차트 사용이 일반화돼 있어 긍정적인 전망이 많다.

치과병원 연합그룹 Joseph Bang 대표는 “치주 건강을 명확하게 진단, 누적, 추적 및 분석하는 페리오 차트가 치과 분야의 경제적, 산업적, 심리적 측면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