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부산대치전원 황수현 학생, 미 보철학회서 연구 논문 2등 '쾌거'
상태바
부산대치전원 황수현 학생, 미 보철학회서 연구 논문 2등 '쾌거'
  • 구교윤 기자
  • 승인 2021.05.26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 락킹 형태 임플란트 보철 시스템 비교평가

부산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황수현 학생이 미국 보철학회에서 연구 논문을 발표해 의미있는 성과를 거뒀다.

부산대치전원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21학번 황수현 학생은 지난 5월 21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 미국 보철학회 화상회의 '2021년 The Academy of Prosthodontics Virtual meeting'에서 연구 부문 2위를 차지했다.

이 학술대회는 미국 보철학회가 매년 개최하는 국제학술대회로 전 세계 보철 수복 및 연구 발전에 기여한 우수 연구논문 발표자를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번에 열린 학술대회에서는 세계 각지에서 50건에 달하는 연구 논문이 발표됐다.

황수현 학생이 발표한 논문 주제는 ‘마이크로 락킹 임플란트 보철 시스템의 1년 임상 평가(One-year clinical evaluation of a micro-locking implant prosthetic system)’다.

황 학생은 기존에 사용하던 임플란트 보철방식인 스크루-시멘트 타입 시스템과 부산대치전원이 개발한 마이크로 락킹 형태 임플란트 보철 시스템을 비교·평가했다. 

부산대치전원이 개발해 지난 2017년 기업에 기술이전한 마이크로 락킹 형태의 임플란트 보철 시스템은 내부 지르코니아 볼과 스프링을 이용한 자유 착탈 임플란트 보철 시스템이다. 

기존 방법과 달리 탈착이 간편하고 유지관리가 용이하다. 또 심미적이며 시멘트로 생기는 염증 발생 가능성을 낮출 수 있는 시스템으로 평가받는다. 

현재 유사한 보철 시스템이 많이 개발되고 있어 새로운 보철 시스템 분야를 개척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