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메가젠임플란트, 구강악안면 재건용 인공광대뼈 개발
상태바
메가젠임플란트, 구강악안면 재건용 인공광대뼈 개발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1.03.15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맞춤형 보철물으로 기대감 증폭
인허가 취득 후 토탈솔루션 제공 예정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가 3D 디지털 시뮬레이션을 이용해 환자의 광대뼈의 결손부위와 안면비대칭을 개선하기 위해 환자 맞춤형으로 제조되는 재건용 보형물을 개발해 화제를 모은다.

메가젠임플란트의 FACEGIDE Reconstruction System의 환자맞춤형 인공광대뼈는 수술 전 촬영한 CT(DICOM)를 3D 개체(STL)로 재구성한 후, 수복해야 할 부위에 대한 최종 보형물을 컴퓨터 3차원 시뮬레이션해 적용부위에 대한 술전 진단 및 디자인한다. 이후 CAD/CAM 기술로 해당 환자의 적용부위에 꼭 맞게 수복되는 맞춤형 의료기기를 제조해 수술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대폭 향상한 제품이다.

3D CT 중첩기술과 CAD/CAM 기술로 정교하게 보형물을 제작할분 아니라 수술 전 보형물의 고정 위치까지 정확하게 계획해 인접한 안구에 대한 손상 등을 예방한다. 또한 환자 맞춤형으로 디자인된 제품은 수술과정을 최고의 결과로 간편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는 데에 술자들의 기대가 크다.

환자 맞춤형 인공광대뼈는 △광대뼈 결손(외상 및 수술실패)으로 인해 수복이 필요한 경우 △광대뼈 왜소증 또는 비대칭 발육으로 재건이 필요한 경우 △기타 병변으로 인해 수복이 필요한 경우 △기타의 이유로 광대뼈의 변형, 손실 등에 수복이 필요하 경우 등 다양한 케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앞서 지난 2020년 9월 인허가를 취득한 맞춤형 인공하악골과 이번에 개발된 인공광대뼈의 3D 시뮬레이션 및 제조 기술력은 구강악안면 재건의 거의 모든 영역에 적용할 수 있어 구강악안면 부위의 재건 또는 재수술이 필요한 환자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메가젠은 오는 4월 구강악안면부에 대한 환자맞춤형 정형용 임플란트에 대한 제품 라인업으로, 인공안와연을 추가 개발 및 식품의약품안전처 인허가를 취득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임플란트 업계 최초 환자맞춤형 구강악안면고정용판(FACEGIDE)과 환자맞춤형 정형용 임플란트(FACEGIDE Reconstruction System - 하악골, 광대뼈, 안와연) 인허가 취득으로, 구강악안면 부위에 대한 환자맞춤형 토탈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