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경희치대, 10일 Alexander 교수 초청강연
상태바
경희치대, 10일 Alexander 교수 초청강연
  • 윤혜림 기자
  • 승인 2013.03.0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정치료서 LTS 접근 위한 가이드

 

경희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교정학교실이 주최하고, ㈜가남오스콤, 경희치대 교정과 동문회, ㈜오라픽스, American orthodontics, 군자출판사가 후원하는 ‘Alexander’ 교수의 초청 강연이 경희대 청운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오는 10일 개최된다.

지난해에 첫 강연을 성황리에 마친 경희치대 교정과 외래교수이자 University of Texas와 New York University의 임상교수인 Alexander 교수는 올해도 ‘알렉산더의 원리(Part Ⅱ) 장기 안정성: 성공적인 교정치료의 핵심’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에서 Alexander 교수는 지난해 배운 ‘알렉산더의 20가지 원리(PartⅠ)’를 통해 환자의 성장과 습관, 치료술기, 힘의 적용 등 교정치료에서 LTS로 접근을 위한 6가지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6가지 가이드라인으로는 △치아주위조직 평가 △재발율을 최소화하는 전치부 토크 조절 △골격적 조절을 통한 치료 안정성 극대화 △안정성 있는 교합 △장기간 안정성을 위한 연조직 균형 △Smile 등이다.
특히 40년간의 시행착오와 연구의 결과물인 Alexander discipline의 철학 중 장기간의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한 그의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Alexander 교수 특별 초청강연 기념으로 출간된 ‘치과교정학의 알파에서 오메가: 알렉산더의 20가지 원리(PartⅠ)’과 ‘알렉산더의 원리: 장기간의 안정성(PartⅡ)’ 한국어판 번역서를 현장에서 출간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