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경희치대 교정과, 내달 10일 R.G. Wick Alexander 특별초청
상태바
경희치대 교정과, 내달 10일 R.G. Wick Alexander 특별초청
  • 윤혜림 기자
  • 승인 2013.02.21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정학의 산증인과 함께 한다

 

현대교정의 산역사라 불리는 R.G. Wick Alexander 교수의 특별 초청강연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 다시 한 번 열려 치과의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경희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교정과 외래교수 초청 및 ‘알렉산더의 원리: 장기간의 안정성(PartⅡ)’ 한국어판 발간 기념 강연회가 내달 10일 경희대학교 내 청운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경희대학교 교정과 동문회(경교회), (주)가남오스콤, (주)오라픽스, American orthodontics, 군자출판사가 후원한 이번 초청 강연은 알렉산더의 원리(Part Ⅱ)인 ‘장기 안전성: 성공적인 교정치료의 핵심’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Alexander 교수는 University of Texas와 New York University의 임상 교수 및 경희치대 교정과 외래교수로 세계를 돌며 왕성한 강연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강연은 40년간의 시행착오와 더불어 장기간의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한 그의 경험과 핵심 노하우를 공유하며 대화의 장을 만들 수 있다. 특히 보수교육 점수 2점도 획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지난해 열린 ‘알렉산더의 20가지 원리(PartⅠ)’ 강연에서 배운 원리를 통합해 환자의 성장과 습관, 치료술기, 힘의 적용, 환자의 협조도와 같은 LTS(Long Term Stability)에 영향을 주는 많은 요소와 함께 교정치료에서 LTS로 접근을 위한 6가지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가이드라인은 △치아주위조직 평가 △재발율을 최소화하는 전치부 토크 조절 △골격적 조절을 통한 치료 안정성 극대화 △안정성 있는 교합 △장기간 안정성을 위한 연조직 균형 △Smile 등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