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4:06 (금)
오스템임플란트, ‘대한민국기술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상태바
오스템임플란트, ‘대한민국기술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0.12.18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OI’ 혁신 기술력 인정
출시 이후 국내서만 19만개 이상 판매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2020 대한민국기술대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기술대상은 기술적 성과가 뛰어나고 국내 산업에 파급효과가 큰 신기술 및 제품을 개발한 기업, 연구소, 대학 등을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기술 시상식이다.

이번 수상에서 오스템은 풍부한 혈병 형성과 뛰어난 골유착 성능을 자랑하는 ‘SOI 임플란트’의 기술력을 높이 인정 받았다. ATC 국책과제(책임자: 송주동 바이오연구소 소장)를 통해 무려 5년간의 연구개발을 거쳐 탄생한 ‘SOI’는 표면 에너지 보호 물질로 임플란트 표면을 코팅 처리해 현존하는 임플란트 중 가장 빠른 혈병 형성능력을 가진다. 

이를 통해 초기 골유착 성공률을 크게 향상시켜 기존 임플란트 대비 35% 이상 치유기간을 단축한다. 

‘SOI’의 이러한 혈병 형성 효과는 한양대병원 구강악안면외과 박창주 교수가 연구한 논문에서도 그 효과를 입증했으며, 최근 Coatings이라는 SCI 저널에 게재되기도 했다.

엄태관 대표는 “이번 대한민국기술대상 국무총리상 수상은 오스템의 혁신적인 임플란트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은 성과”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