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 턱관절의 날 기념식
상태바
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 턱관절의 날 기념식
  • 이채영 기자
  • 승인 2020.11.12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턱관절 질환 대국민 홍보 ‘활발’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회장 안종모, 이하 구강내과학회)가 지난 6일 조선대학교에서 ‘2020년 제3회 턱관절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코로나 19로 인해 대면행사가 대폭 축소된 이번 기념식에서는 필수 인원만 참석해 간단히 진행됐다. 

구강내과학회는 기념식에 앞서 ‘소방공무원 무료 치료 행사’를 진행하고, 유튜브 채널과 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턱관절의 중요성과 턱관절 질환의 특징, 치료 필요성을 알리기 위한 대국민 홍보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온 바 있다.

특히 올해는 대면행사 축소를 위해 온라인 홍보를 더 강화했고 여러 외빈들의 축하 영상 메시지를 이용해 온라인 축하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턱관절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구강내과학회 고문인 김종열(연세대) 명예교수, 이상훈(대한치과의사협회) 회장, 김철환(대한치의학회) 회장이 축하 영상 메시지를, 김민겸(서울시치과의사회) 회장, 형민우(광주광역시치과의사회) 회장이 서면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안종모 회장은 “턱관절의 날 행사준비를 위해 노력한 많은 분들과 턱관절의 날을 축하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면서 대국민 홍보와 턱관절질환의 중요성을 더욱 강조했다. 이런 노력이 구강내과에서 시행하는 진료영역의 이해를 도모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김대중 홍보이사의 턱관절의 날 경과보고로 ▲온라인 행사의 의의 ▲치과신문과의 MOU 체결 ▲소방관을 위한 진료봉사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턱관절의 날’ 관련 영상은 구강내과학회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대한안면통증 구강내과학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