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로덴보철프로그램’ 진료 변화 예고
상태바
‘로덴보철프로그램’ 진료 변화 예고
  • 이현정기자
  • 승인 2013.02.0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관된 프로토콜로 정확한 진료

로덴치과그룹(대표 조영환)이 일관된 프로토콜이 적용된 ‘로덴보철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진료의 질적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로덴보철프로그램은 전반적인 구강시스템의 이해를 바탕으로 더욱 정확하고, 예후가 좋은 진료를 시행하는 보철치료법으로, 정확한 진단과 치료계획을 위해 심층적인 교합이론, 통일된 기공과정을 적용하는 것이 특징. 그간 로덴치과그룹이 진료 프로세스의 표준화를 정착하기 위해 펼쳐온 다양한 활동이 또 한 번의 결실을 맺은 의미가 있다.

조영환 대표는 “의료인은 따뜻한 마음으로 정성을 다하는 좋은 진료를 하는 것이 기본이자 가장 큰 의무”라면서 “로덴보철프로그램은 이런 기본을 지키면서 환자는 최선의 진료를 받을 수 있고, 병원은 환자로부터 진료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한 치료방안으로, 임상뿐만 아니라 경영적인 관점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하는 중요한 Key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로덴치과는 진료프로세스 표준화를 위해 기존 회원병원을 위한 SDI아카데미 재청강과 신규회원병원을 대상으로 한 임상재교육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는 매월 지역모임을 통해 임상케이스를 연구하는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조만간 이를 확대해 회원전용 온라인 사이트를 오픈, 임상 케이스 공유를 강화하면서 진료매뉴얼 제작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