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7 15:47 (화)
케어스트림 덴탈, 17일 ‘3D 심포지엄’
상태바
케어스트림 덴탈, 17일 ‘3D 심포지엄’
  • 정동훈기자
  • 승인 2013.01.31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BCT 다양한 활용법 제시

 

CBCT를 활용한 다양한 치과 진료의 현재와 미래를 경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바로 케어스트림 덴탈이 오는 17일 ‘3D 심포지엄’을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개최한다.

 

심도 깊은 이미지 분석

국내 치과계는 다른 나라와 비교해 매우 높은 Dental CBCT 보급률을 자랑하고 있지만, 그에 걸 맞는 CBCT 관련 강의나 교육은 거의 없는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Future Dentistry with CBCT’로 주제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은 CBCT를 보유한 개원의들에게 심도 깊고 다양한 CBCT 활용 술식을 제시하게 될 예정이며, CBCT 구입을 고려하는 개원의들에게 CBCT를 활용한 술식의 미래 발전 방향을 살펴볼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준비했다.

케이스트림 덴탈 측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CBCT 활용에 있어 모든 궁금증에 대한 해답을 제시해주고, 양악수술, 교정 등과 같이 아직까지 CBCT가 생소한 치과 치료에서 CBCT의 활용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첫 번째 연자로 나서는 Dr. Shailesh Kottal은 NYU College of dentistry 등에서 오랜 기간 동안 CBCT 진단에 대한 강의와 연구를 해온 Oral and maxillofacial radiologist로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How to Review a CBCT Scan from a Diagnostic Point of View’를 주제로 CBCT 진단에서 꼭 필요한 요소들과 심도 깊은 CBCT 3D 이미지 분석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미래 교정술식 소개

두 번째 강연에서는 강나라(Cosmetic Maxillofacial Surgery and Orthognathic Surgery Center in Seoul) 원장이 연자로 나서 ‘CBCT assisted Assessment and Planning for Office-based Cosmetic Maxillofacial Surgery and Orthognathic Surgery’를 주제로 양악수술 등 외과에서 CBCT의 활용을 강의할 예정이다.

미국에서 웹비나로 강연을 진행하는 박서정 원장은 ‘New Paradigm in Orthodontic Treatment Using Digital Technology, The Application of Suresmile Technology and CBCT in Orthodontics’를 주제로 아직 국내에 소개되지 않았지만 미국, 호주, 일본 등에서 미래 교정치료로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디지털 3D 교정치료인 ‘Suresmile’ 술식을 소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