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7 15:47 (화)
구순구개열학회, 다음달 2일 공동 동계연수회
상태바
구순구개열학회, 다음달 2일 공동 동계연수회
  • 이현정기자
  • 승인 2013.01.1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순구개열 치료 상호협력

대한구순구개열학회(회장 백형선)가 국제다문화의사소통학회(회장 김현기)와 공동으로 다음달 2일 서울대치과병원에서 ‘2013 공동 동계연수회’를 개최한다.

‘Secondary surgery of cleft lip and nasal deformity’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연수회는 치과의사와 언어치료사를 대상으로 한 강의와 실습이 구성돼 구순구개열 환자의 치료방법을 공유한다.

먼저 이론강의 시간에는 류선렬(전남대치전원 구강악안면외과학교실) 교수가 ‘Secondary cheiloplasty’를 주제로, 정동학(심미안 코성형크리닉) 원장이 ‘Correction of cleft nasal deformity’를 주제로 강연한다. 또 권순만(이스트만치과) 원장은 ‘Presurgical orthopedic treatment for cleft patients’를, 최성희(대구가톨릭대학교) 교수는 ‘점마하구개열 아동의 음성분석’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강의 후에는 실습이 진행된다. 실습에서는 권순만 원장이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Presurgical nasoalveloar molding’을, 하지완(대구대학교) 교수는 언어치료사를 대상으로 ‘구개열아동의 보상조음치료’를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강의는 서울대치과병원에서, 실습은 서울대치전원 교육동 실습실에서 각각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