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1 17:35 (금)
2012 Greater New York Dental Meeting
상태바
2012 Greater New York Dental Meeting
  • 윤미용 기자
  • 승인 2012.12.06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EW YORK, N.Y., USA: 매년 하반기의 전 세계 주요 신제품 동향을 살피기에는 뉴욕전시회만한 곳이 없다. The Greater New York Dental Meeting은 GNYDM의 약칭으로도 불린다. 올해로 88주년을 맞이한 2012 GNYDM의 전시 현장을 따라가 보자.

뉴욕전시회는 미국내에서 개최되는 가장 큰 규모의 전시회다. 전 세계의 주요 기업 수백 곳에서 출시한 제품과 각종 프로그램, 특히 풍부한 학술프로그램으로 유명하다.

불황에도 심미와 임플란트 인기
라이브 데모가 이루어지는 Live Dentistry Arena는 참가자들이 항상 서서 참가했지만 올해는 425개의 좌석과 큰 스크린 2개를 설치해서 편안하게 라이브 데모를 지켜볼 수 있었다.


Dr.Franklin Shull은 'Everyday Esthetic Dentistry'를 주제로 강연했다. 첫 번째 시간에는 새로운 고강도 세라믹에 대한 프렙 디자인, 임시보철물의 형태와 이후 보철물 제작까지의 과정에 대한 강연이었다.


콤포지트 레진을 이용한 직접법과 매트릭스 시스템을 이용한 벌크충전기법을 선보였고, 두 번째 시간에서는 구치부 세라믹 신소재와 직접법을 위한 콤포지트 레진과 덴틴/에나멜 본딩제에 대한 최신 지견, 그리고 화이버 강화 소재를 활용하여 여러 곤란한 임상환경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등을 소개하여 많은 주목을 받았다.


Dr.Marilyn Ward는 'Professional Tooth Whitening:최신 미백 술식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는 전략'이라는 주제로 치과에서 적용하는 치아미백술을 한 단계씩 상세하게 풀어냈다. Dr.Ward는 특히 모든 환자들과 대화할 때 치아색에 대한 평가를 언급해주는 것이 중요하고, 치아민감증과 치은격리를 잘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전략을 밝혔다.


Dr. Ara Nazarian은 “OCO Biomedical Present Simple Implant Placement in a Complex Economy"를 주제로 환자에 대한 효과적인 치료법을 강연했다. 특히, OCO Biomedical의 Dual Stabilization implant system; 쉬운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시술프로토콜, 수술과 보철치료의 수복과 새로운 기법등을 선보였다.


Dr. Ross W. Nash는 Coltene사의 COMPONEERS를 강의했다. 에나멜층을 프렙한 상태에서 직접수복으로 사용하는 콤포지트 레진 비니어 기법을 실연했다. 이런 기법은 Nash가  과거 콤포지트 비니어를 적용했던 시간을 절반으로 단축시켰다.
Dr. Raymond A. Yukna는 ?The Laser-Assisted New Attachment Procedure (LANAP)?를 발표했다. LANAP법이란 적합한 조직반응을 확인하고 레이저 창상의 형태를 확인하는 방법으로 레이저를 활용한 창상치유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동시에 열린 다른 세션에서는 “Dentaverse Live: 전치부 심미성의 문제와 해결”에 관한 무엇을, 언제, 왜, 어떻게?“라는 주제로 전치부 심미와 임플란트 치료를 해야 하는 환자의 희망과 이에 대한 임상, 경제적, 인간적인 고려사항등을 상세히 다루는 강연이 개최됐다.


이 프로그램에 출연한 연자는 12명의 유명 임상가들로 진단과 치료선택법, 환자들에 대한 질문(경제적인 부문을 포함)법, 기공소에 정확하게 원하는 보철물 제작에 대한 가이드하기등 임상가들이 부딪히는 프렙에서 임시보철물 장착, 보철물 완성 및 장착까지 상세하게 다루었다.

한편, Live Dentistry Arena의 옆에서는 Dental Tribune Study Club C.E. Symposia가 개최되어 예측가능한 엔도 및 임플란트, 구치부 레진수복과 최적의 엔도치료등을 온라인 접수 및 다양한 강연을 선보였다. 


美최대 치과전시회, GNYDM
한편 전시장에서는 다양한 신제품이 쏟아져 나왔다. 이들 중 일부를 살펴본다.

DENTSPLY Caulk사는 Aquasil Ultra Super Fast Set을 출시하여 인상재 Aquasil 제품군을 강화했다. Aquasil Ultra Super Fast Set은 다양한 점도로도 출시되며, 50ml 카트리지 타입 또는 DECA 380ml 리필타입으로도 출시되었다.

Aquasil Ultra Super Fast Set formula는 특히 구강내 작업시간이 35초, 경화후 제거시간도 2분 30초로 인상작업에 이상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인상방법은 모든 방법으로 적용이 가능하다.


NSK사는 내구성을 강화한 프리미엄급 핸드피스 Ti-Max Z를 출시했다. 가장 작은 크기의 헤드와 넥을 보유한 Ti-Max Z는 소음도 적고 떨림도 거의 없다고 밝혔다.


서지칼 모터인 Surgic Pro는 임플란트 시술가로부터 뜨거운 주목을 받았다. NSK는 이 제품을 주요 임플란트 제조업체를 통해서도 공급하고 있다.


스웨덴 치과의사가 개발한 Luxator기구는 치주인대 나이프로 정교하고 가는 블레이드를 갖추고 있다. 용도는 치조골 압박, 멤브레인 절단, 소켓에서 치아를 조심스럽게 이개시킬때 사용한다. 제조사는 Directa에서 공급하고 있다.


Shofu Dental은 Beautifil Flow Plus를 선보였다. 플로어블 레진이면서도 흐름성이 지나치지 않아 조각할 수 있을 정도로 조형성이 뛰어난 레진이다. F00과 F03의 두 가지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제품명 중 00은 레진을 패드에 수직으로 발랐을 때 흘러내리는 거리가 0이라는 의미이다. 03은 1분간 3mm만 흘렀다는 의미에서 제품명에 03을 붙였다. 둘 다 giomer 화합물과 S-PRG 필러를 이용하여 글라스아이오노머처럼 불소를 방출하고 재충전하는 특징이 있다.


Glidewell Laboratories는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BruxZir Solid Zirconia 크라운 및 브릿지등을 선보였다. Glidewell측은 전치부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현재 다양한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