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DENTEX 2019’ 2월 10일 코엑스 B1홀서 개최
상태바
‘DENTEX 2019’ 2월 10일 코엑스 B1홀서 개최
  • 박하영 기자
  • 승인 2019.01.24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개원·성공경영 전략의 모든 것!

대한공중보건치과의사협회(회장 최영균)가 2월 10일 코엑스 B1홀(1층)에서 ‘2019 개원 및경영정보 박람회(이하 DENTEX 2019)’를 개최한다.

‘DENTEX 2019’는 치과 개원을 예정하고 있거나, 재개원을 준비하는 젊은 치과의사들을 위한 개원 솔루션 박람회로 올해 18년째를 맞는다.

이번 ‘DENTEX 2019’는 예년과 같은 규모로, 47개 업체가 참여해 159 부스가 마련된다. 

컨퍼런스는 △성공개원 전략 BASIS △성공경영 전략 EVOLUTION △성공경영 전략 MYDRIASIS 등 3개 트랙으로 나눠 진행된다.

트랙1 성공 개원 전략 BASIS는 최희수(상동 21세기치과) 원장이 ‘치과개원 환경과 개원 과정 A to Z’ 강연으로 포문을 연다. 

이어 정기춘(팀메이트치과) 원장은 ‘변화하는 개원환경에 맞는 치과 운영’ 강연을 통해 치과 운영과 환자 응대 및 상담에 관한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며, 박창진(미소를만드는치과) 원장은 ‘직원, 구하셨습니까?’를 연제로 인사와 회계, 세무, 노무, 시설 관리 등 개원 실무를 강연한다.

유기영(서울탑치과병원) 원장은 ‘개원가의 엔도 기구, 어떻게 셋팅할까?’ 연제로 근관 치료에 필요한 기구와 재료를 소개한다. 아울러 제품 선택의 기준과 사용법을 유 원장의 술식 노하우와 접목해 전달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후 이세리(다온CSM컴퍼니) 대표의 치과 커뮤니케이션, 박준배(PMCG경영컨설팅) 대표의 입지 선정 강연 등 트랙1 세션에서는 총 6개 강연이 진행된다.

트랙2 성공경영 전략 EVOLUTION에서는 정미(치과건강보험연구소) 대표의 건강보험상식 강연을 시작으로 안동섭(세무법인 택스홈앤아웃) 세무사의 세무 강연, 박주삼(IBK기업은행 대출업무위탁법인) 팀장의 개원자금 준비 강연이 이어진다.

아울러 나대진(단비마케팅) 대표의 치과 마케팅 방향, 김성진(엠디캠퍼스) 대표의 치과 회계 결산 시스템 구축하기 등 참가 업체들의 강연도 준비돼 있다.

트랙3 성공경영 전략 MY DRIASIS에서 조성근(더웰치과) 원장은 ‘Simplified Root Canal Treatment’를 통해 Simplified File System을 임상적으로 응용하는 방법을 전달한다. 

이어 임정빈(오스템임플란트) 부장은 ‘편안하고 신뢰(Comfortable & Reliable)받는 치과 인테리어’를 통해 효율적인 동선 배치가 필요한 치과 특성에 맞는 인테리어의 기본 정보를 제공하고 합리적인 비용의 인테리어 방법을 소개할 것으로 알려져 예비 개원의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박규화(분당 프라임치과) 원장은 ‘자외선 임플란트: 성공적 치과 경영의 동반자’를 연제로 강연한다.

또한 이현욱(덴트웹) 대표의 ‘치과 원장이 꼭 알아야 할 치과 건강보험’ 강연도 진행된다. 치과 보험진료 중 엔도, 치주, 보존, 발치 등 중점진료에 대한 보험 기준을 살펴보는 강연으로, 이 대표는 건강보험 제도가 익숙하지 않은 예비 개원의들에게 총 매출 절반에 해당하는 보험진료에 대한 내용을 가감 없이 전달할 예정이다.

최영균 회장은 “‘DENTEX 2019’가 오는 4월 전역을 앞두고 개원관련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공보의를 비롯한 젊은 의사들에게 유용한 박람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TRACK 3 성공경영 전략 MYDRIASIS

Simplified Root Canal Treatment

1990년대 근관치료를 위한 NiTi 파일이 출시된 후, 파일의 디자인 및 열처리 방식의 변화와 함께 제조 공정의 발전으로 현재는 적은 수의 파일로 근관 성형을 마무리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Simplified File System과 이 시스템을 임상에서 응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아울러 근관치료 과정에서 쉽게 놓칠 수 있지만 중점을 둬야 할 포인트에 대해서도 논의하는 강의가 될 것이다.

 

편안하고 신뢰받는 치과 인테리어

여느 병·의원보다 치과 인테리어는 디자인과 기능적 요소가 유기적으로 결합돼야 한다. 치과의사, 스탭, 환자의 효율적 동선을 위한 레이아웃! 전문적인 연구를 통한 각 섹션별 최적의 인테리어! 심미적이고 차별화된 고품격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 빠르고 책임감 있는 A/S!

본 강연에서는 ‘조화’라는 관점에서 예비 개원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치과 특성에 맞는 인테리어 정보를 제공해 쉽고 합리적인 인테리어 방법을 살펴본다.

 

치과 원장이 꼭 알아야 할 치과 건강보험

치과에서 보험진료는 전체 매출의 절반을 차지한다. 건강보험 제도에 익숙지 않아 어려워하는 개원의들이 많다.

본 강의에서는 먼저 우리나라 건강보험 제도에 대해 개괄적으로 살펴본 후, 보험진료를 잘 하기 위해 지켜야 할 사항과 개원가에서 주로 하는 보험진료들을 살펴본다. 

그 중 치과의원에서 일상적으로 하는 엔도, 치주, 보존, 발치 등 몇 가지 중요한 진료에 대한 보험 기준을 꼼꼼히 알아볼 예정이다.

 

자외선 임플란트: 성공적 치과 경영의 동반자

자외선 임플란트는 식립 전 임플란트에 자외선 처리를 한다. 그 결과, 생물학적 노화현상을 회복시켜 기존의 임플란트에 비해 식립 후 생체 내에서 세포 반응과 골형성반응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다.

빠르면서도 오랜 기간 문제없이 지속되는 안정적인 임플란트-골 결합 형성! 타 병원과의 차별성을 부여하고 합병증 발생을 줄여 병원 경영에 있어 여러모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자외선 임플란트를 소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