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YESDEX2018] 명품 프로그램으로 ‘최다 참여’ 이끈다
상태바
[YESDEX2018] 명품 프로그램으로 ‘최다 참여’ 이끈다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8.10.26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0~11일 대구 EXCO서 개막

대구·부산·울산·경북·경남치과의사회 영남권 5개지부가 공동주최하고,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이하 대구지부)가 주관하는 ‘영남국제치과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대회장 최문철, 이하 YESDEX 2018)’가 개최된다.

11월 10일과 11일 대구 EXCO 전시장 및 회의실에서 개최되는 ‘YESDEX 2018’은 ‘Irresistible temptation 2018 YESDEX Daegu’란 파격적인 슬로건을 내걸고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인다.

이번 ‘YESDEX 2018’ 행사를 주관한 대구지부 관계자는 “반드시 다시 찾는 YESDEX,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는 YESDEX를 만들고자 회원들의 임상과 개원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또 학술대회 사상 최초로 온라인 판매망 ‘YesMall’을 운영해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 참가기업의 제품판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세계적인 연자 한자리에
‘YESDEX 2018’은 그리스, 루마니아 등에서 참석하는 해외연자의 강연을 비롯해 30여 개의 세션과 50여 편의 포스터 전시가 준비돼 국제학술대회로서의 위상을 높인다.

이젠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치과건강보험 강연을 시작으로 TMD, 임플란트, 교정, 엔도, 경영, 보철, 디지털 덴티스트리, 심미, 의료소송, 약물 처방 등 회원들이 원하고 필요로 했던 강연들이 다양하게 마련된다.

대구지부가 야심차게 준비한 교양 강연인 혜민스님의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 강연, 공신 강성태의 ‘게임처럼 공부하는 66일 습관의 기적-자녀들이 공부를 게임처럼 재밌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강연도 기대해볼만 하다.

행사 양일간 오전과 오후로 나눠 총 12개 핸즈온 실습이 진행되며, 치과분야 외의 와인 시음회, 캠핑카 전시 등 전시장을 재미있게 둘러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저렴하게 담고 또 담는 ‘YesMall’
550부스 이상이 참여하는 전시업체와 상생을 도모하는 행사를 위해 주최 측은 ‘YESDEX 2018’ 최초로 ‘YesMall’을 운영하고 있다.

전시 참가업체는 자사 제품을 홍보하고, 회원들은 ‘YESDEX 2018’ 홈페이지에 등록된 할인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현장에서 물품을 수령하는 시스템으로, 주최 측의 사전 구매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방안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기호 조직위원장은 “국내 전시회 사상 최초로 온라인 쇼핑몰 ‘YesMall’을 구축해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한다”면서 “회원들에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기회를 제공하고, 참가업체들에게는 판매 채널로 활용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업체는 주력 상품을 홍보하고, 회원들은 미리 물건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고 전했다.

‘YESDEX 2018’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을 발행하는 등 회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여러 업체에서 물건을 사고, 영수증을 제출하면 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행사 ‘꿩 먹고 알 먹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최문철 대회장은 “‘거부할 수 없는 유혹’이란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YESDEX 2018’은 최고 권위자들의 학술강연과 역대 최다 업체 수의 참여로 준비됐다”며 “특히 블랙 프라이데이 콘셉트를 도입, 행사 참여 업체가 특판 상품이나 이월 상품을 준비해 참여 회원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장비나 재료를 살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회원은 물론 가족과 함께 들을 수 있는 유익한 강의를 비롯해 다양한 관광프로그램이 계획돼 있는 만큼 가족과 함께 참석해 국채보상운동의 시발점인 대구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